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여옥 "공천 보수학살"..국민생각 입당(종합2보)

새누리 탈당, 국민생각 합류 첫사례.."영등포갑 출마 안해"
전여옥, 새누리 탈당..국민생각 입당
전여옥, 새누리 탈당..국민생각 입당
(서울=연합뉴스) 전수영 기자 = 새누리당 공천에서 탈락한 전여옥(영등포갑) 의원이 전격 탈당하고 보수성향 중도신당인 `국민생각'에 입당, 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전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새누리당 공천에 대해 "보수 학살극이었다"고 강하게 비판하고, 총선 출마 여부에 대해선 "(현재 지역구인) 영등포갑에는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2012.3.9
swimer@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범현 이준서 기자 = 새누리당 4ㆍ11 총선 공천에서 탈락한 전여옥(서울 영등포갑) 의원은 9일 탈당을 전격 선언하고 보수성향 중도신당인 `국민생각'에 입당한다고 밝혔다.

공천 탈락에 불복, 새누리당을 탈당한 현역 의원은 허 천(강원도 춘천), 이윤성(인천 남동갑) 의원에 이어 전 의원이 세 번째다. 이들 3명의 의원은 모두 친이(친이명박)계로 분류된다.

특히 국민생각 합류를 선언한 새누리당 현역은 전 의원이 처음으로, 공천 탈락 의원들의 `국민생각행(行)'이 잇따를지 주목된다.

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한 기자회견에서 "무너져가는 보수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새누리당을 탈당한다"며 "제주 해군기지가 `해적기지'가 되도록 만들 수 없고, 아이들을 전교조의 인질로 둘 수 없으며,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을 지키기 위해 탈당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이런 일을 할 수 없다"며 "국민과 함께하기 위해 국민생각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전여옥, 국민생각 입당
전여옥, 국민생각 입당
(서울=연합뉴스) 전수영 기자 = 새누리당 공천에서 탈락한 전여옥(영등포갑) 의원이 전격 탈당하고 보수성향 중도신당인 `국민생각'에 입당, 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국민생각 박세일 대표와 악수하고 있다.
전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새누리당 공천에 대해 "보수 학살극이었다"고 강하게 비판했고, 총선 출마 여부에 대해선 "(현재 지역구인) 영등포갑에는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2012.3.9
swimer@yna.co.kr

그는 국민생각 입당 배경에 대해서는 "새누리당이 제 신조인 자유ㆍ선택ㆍ책임ㆍ희생을 모두 져버렸기 때문에 새누리당에 있는 게 모순이며, 그동안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했다"며 "국민생각이 총선에서 많은 지지를 받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기에 결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새누리당 때의 10배, 100배, 100만 볼트의 에너지로 일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KBS 기자 후배인 박선규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에게 밀려 영등포갑 공천을 받지 못한 전 의원은 "선배로서 정도를 지켜야 하므로 영등포갑 지역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지역구 또는 비례대표 출마 문제를 `국민생각'의 결정에 맡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새누리당 공천에 대해서는 "보수 학살극이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와 함께 전 의원은 "가깝게 지낸 정몽준 전 대표와 상의했느냐"는 질문에 "정 전 대표와 나는 평등한 평생 동지로, 탈당에 대해 정 전 대표가 가슴 아파했고 `무슨 일을 못해 미안하다'고 했다"며 "지금도 정 전 대표에 대한 지지와 존경을 갖고 있다"고 답했다.

jun@yna.co.kr

kbeom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2/03/09 10: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