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력 같은 신입 MD·PD가 되는 특별 노하우

송고시간2012-01-17 15:08

경력 같은 신입 MD·PD가 되는 특별 노하우

(서울=연합뉴스) KIPA디렉터스쿨은 오는 20일까지 50명 내외 제작디렉터(PD)와 10명 내외 마케팅디렉터(MD) 과정 1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KIPA디렉터스쿨은 현장 실무 위주의 교육부터 해외 연수까지 전문적이고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갖춘 데다 국비 지원으로 무료 수강할 수 있어 방송영상 전문가를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마케팅디렉터 과정을 졸업한 그룹에이트 콘벤션사업본부 나지은(사진) 씨는 "KIPA디렉터스쿨에서 MD 교육을 받을 때 아시아 최대 규모의 상해 STVF 국제 방송영상마켓과 세계 3대 방송영상견본시인 프랑스 MIPCOM 등 국제 견본시 현장실습을 경험하면서 시장 자체에 많은 매력을 느꼈다"고 말했다.

또 "그룹에이트에서 진행하는 BCWW(국제방송영상견본시)를 알게 된 후 그룹에이트에 꼭 입사해 내가 가진 경험과 현장에서 얻었던 감동을 재현하고 싶은 목표 의식이 생겼다"고 덧붙였다.

마케팅디렉터 과정 김지용(AK엔터테인먼트 대표) 교수는 "KIPA디렉터스쿨 학생들은 현장에서 콘텐츠 유통에 대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실습 기회를 얻을 수 있다"며 "교육기간 동안 실제 현장에서 몸을 담고 있는 전문가 강사들을 통해 실질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지식과 내용을 습득할 수 있어 콘텐츠 배급사, 방송국, 유통관련 회사에 바로 투입되더라도 업무를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룹에이트 콘벤션사업본부 유진상 차장은 "신입사원 대부분이 그렇듯이 현업에 대한 경험이 없는 신입사원은 현장에서 좌충우돌하며 일을 배워 간다"며 "반면 방송제작 교육기관에서 현장 실무 교육을 받고 입사한 신입사원은 침착성과 빠른 대처 능력을 강점으로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KIPA디렉터스쿨 디렉터과정은 국비 무료 교육과정으로 교육비 전액 무료와 전원 취업지원으로 방송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 디렉터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지원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irectorschool.org)를 참조하거나 문의(☎02-3219-5629∼30)하면 된다.

경력 같은 신입 MD·PD가 되는 특별 노하우 - 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