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 개장(종합)

송고시간2011-12-01 13:42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 개장(종합)
국내 최대..김해점 이어 두번째 프리미엄 매장

(파주=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롯데백화점은 2일 파주시 교하읍 파주출판단지 2단계 부지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을 개장한다고 1일 밝혔다.

이 매장은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5번째 아울렛이며 김해점에 이은 두 번째 프리미엄 상품 매장이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 개장(종합) - 2

총 4개의 건물로 구성된 파주점은 연면적 15만473㎡에 영업면적은 3만5천428㎡에 달해 국내 프리미엄 아울렛 중 최대 규모다.

파주점에는 최대 규모 영업면적에 걸맞게 213개 브랜드가 입점하며, 이 중에는 폴스미스, 멀버리, 태그호이어 등 국내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볼 수 없었던 해외 유명 브랜드도 32개나 포함돼 있다.

인근에 있는 프리미엄 아울렛인 신세계[004170] 첼시 파주점과 브랜드 중복 비율을 40% 미만으로 낮춰 차별화했다.

프라다와 미우미우는 내년 3월 매장을 열며, 이 외에도 국내 소비자에게 인기 좋은 빈폴과 폴로, MCM, 탠디, 타임, 나이키, 아디다스 등 인기 브랜드도 대거 입점했다.

4개 건물이 모두 완공된 것은 아니며, 영캐주얼 브랜드 35개가 들어서는 건물은 내년 4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고객이 불편함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도 완비됐다.

주차장은 지하 주차장 1천800대를 포함해 총 3천580대를 수용할 수 있으며, 진입로는 6개, 진출로는 5개가 설치돼 차량이 원활하게 출입할 수 있다.

또 평일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대형 아울렛 중에서는 처음으로 백화점에서나 볼 수 있는 문화센터를 설치했다.

1천544석 규모의 롯데시네마와 문화 갤러리, '뽀로로 키즈파크' 등도 설치됐으며 옥상 전망대에서는 망원경으로 북한의 풍경을 구경할 수도 있다.

건물 3층에는 '하꼬야', '잠바주스' 등 식음료 매장도 35개가 입점, 식당가를 형성해 식사 시간 고객들이 식당을 편안하게 고를 수 있다고 백화점은 설명했다.

파주점의 입지도 좋은 편이다.

인근에 교하신도시와 인천·김포공항이 있고 자유로, 제2자유로를 통해 서울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 개장(종합) - 3

롯데백화점은 인천공항과 매장을 셔틀버스로 연결해 중국인과 일본인 등 외국인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이밖에 파주점은 환경을 보호하고 전기를 절감하기 위해 지능형 전력망과 태양광 가로등, 빗물 재활용 시설, LED 조명을 설치했다.

롯데백화점은 파주점 개장을 기념해 '행운의 레드 란제리 페스티벌', 'BMW X1 2.0D 증정 경품행사', '인기가수 초청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연다.

백화점은 파주점의 내년 매출 목표는 3천250억원으로 설정했다.

내년 하반기에는 부여점과 청주점을 열고 2013년에는 이천점을 추가로 내는 등 아울렛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송정호 파주점장은 "파주점은 롯데백화점이 가진 유통 노하우를 집대성한 복합 문화쇼핑공간"이라며 "특히 파주 출판단지와의 다양한 연계 마케팅을 통해 출판단지가 지역의 랜드마크로 탈바꿈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banan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