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만화의 날' 맞아 만화가들 총출동>

<'만화의 날' 맞아 만화가들 총출동>
3일 오후 한국관광공사 앞 기념행사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오는 3일 제11회 만화의 날을 맞아 인기 만화가들이 총출동해 독자들을 만난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서울 청계천 한국관광공사 앞마당에서는 이현세, 허영만, 원수연, 윤태호, 강풀, 형민우, 주호민, 하일권 등 중견부터 신진 웹툰 작가들까지 다양한 인기 만화가들이 참석하는 기념행사가 열린다.

한국만화가협회(회장 조관제)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만화진흥법 제정을 위한 '2011 만화가 선언'도 발표된다.

또 올해 '오늘의 우리만화상' 수상자로 선정된 '살인자ㅇ난감'의 꼬마비노마비, '키친'의 조주희, '노근리이야기'의 박건웅, '기묘한 생물학'의 한혜연, '야뇌백동수'의 이재헌, 홍기우에게 500만 원씩의 상금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만화관련 산업에 기여한 임청산 공주대 명예교수, 한영섭 상명대 명예교수, 한나라당 조윤선 의원, 김광회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하고명 둥지만화박물관장에게는 공로상이 주어진다.

기념식에 앞서 황미나, 원수연, 윤태호, 김수용, 형민우, 주호민 등 인기작가들의 사인회를 비롯해 캐리커처 그려주기, 재즈 공연과 비보이 공연 등의 행사가 마련되며 오후 3시부터는 만화 한류 전략에 대한 세미나도 열린다.

<'만화의 날' 맞아 만화가들 총출동> - 2

mihy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1/11/01 14: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