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윤소영, 비에냐프스키 바이올린 콩쿠르 우승

윤소영, 비에냐프스키 바이올린 콩쿠르 우승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폴란드 포즈난에서 지난 23일 폐막한 비에냐프스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금호영재 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 윤소영(27)이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우승했다고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이 24일 밝혔다.

윤소영, 비에냐프스키 바이올린 콩쿠르 우승1

윤소영은 상금 4만5천 유로를 비롯해 로스트로포비치 페스티벌에서의 연주와 지휘자 막심 벤게로프와의 협연 등 다양한 연주 기회를 부상으로 받았다.

1935년 시작된 이 콩쿠르는 5년에 한 번씩 열리고 있다. 지네트 느뵈, 다비드 오이스트라흐, 이고르 오이스트라흐 등이 이 콩쿠르를 거쳤다. 한국인 연주자 중에서는 한수진이 2001년 2위에 입상한 바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와 독일 쾰른 국립음대에서 공부한 윤소영은 현재 취리히 예술대학에 재학 중이다.

이와 함께 금호영재 김봄소리(22)가 지난 12일 중국 칭다오에서 열린 제3회 중국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우승했다.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이 대회에서 우승한 그는 클래시컬 뮤직 프라이즈 등의 특별상도 받아 상금으로 총 5만4천 달러를 받았다.

금호 영 아티스트 출신인 바이올리니스트 이마리솔(24)은 이 대회에서 3위에 올랐다.

engi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1/28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