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손학규 "네거티브 전략 승리 못해"

송고시간2011-10-19 09:54

민주 최고위원회의장의 박원순 캠프 녹색 손수건
민주 최고위원회의장의 박원순 캠프 녹색 손수건


(서울=연합뉴스) 전수영 기자 = 민주당 손학규 대표와 최고위원들이 19일 오전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박원순 선거캠프가 마련한 녹색 손수건을 목에 걸친채 입장하고 있다.
손 대표는 "서울시장 선거, 박원순 후보의 선거를 민주당의 선거로 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라고 밝힌뒤 "박 후보의 승리가 민주당의 승리이고 박 후보의 승리는 야권통합의 상징이라는 것을 보여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2011.10.19
swimer@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이락 기자 =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19일 서울시장 보선과 관련해 "한나라당의 네거티브 전략은 결고 승리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세상은 변하고 있다. 반칙과 특권이 없는, 국민이 주인이 되는 사회를 향해 가고 있는데 한나라당은 이 선거를 오직 네거티브 전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어 "박원순 범야권 단일후보의 승리가 민주당의 승리이고, 박 후보의 승리는 야권통합의 상징"이라며 "이번 선거를 통해 야권통합뿐 아니라 우리 사회의 통합을 이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어제 범외식인 10만 결의대회가 열린 잠실벌은 분노의 도가니였다. 뉴욕 월가의 분노의 시위가 한국에 상륙한 상징이었다"며 일반 음식점의 카드 수수료도 백화점과 같은 1.5%로 낮추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밖에도 손 대표는 "이 정권은 민주당이 제시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10+2 재재협상안에 대해 아무런 조치도 없이 일방적으로 강행처리를 하려 한다"며 "민주당도 한미FTA를 맹목적으로 반대하는 것이 아닌 만큼 피해 산업과 서민, 중산층 보호를 위한 선행조치를 먼저 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choina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