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스티브 잡스 사망> 잡스 다룬 1인극 뉴욕무대에

송고시간2011-10-07 10:07

<스티브 잡스 사망> 잡스 다룬 1인극 뉴욕무대에

(뉴욕 로이터=연합뉴스) 지난 5일(현지시간) 사망한 애플의 공동 창업주 스티브 잡스에 대한 추모 열기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잡스를 다룬 1인극이 뉴욕 오프브로드웨이 무대에 오른다.

뉴욕 오프브로드웨이 계열의 '더 퍼블릭 시어터' 극장은 잡스를 다룬 1인극 '스티브 잡스의 비통과 환희'를 예정대로 17일부터 공연한다고 6일 밝혔다.

오프브로드웨이는 상업적 대형 작품 위주의 브로드웨이에 반발해 형성된 소극장 또는 실험적 작품 위주의 공연계를 가리킨다.

극장에 따르면 이 극은 잡스 개인과 대중의 애플 제품 선호, 제품 개발 과정의 인적 손실 등에 대해 다루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잡스의 기술에 대한 집착과 잡스 본인이 중국 아이팟·아이폰 공장을 둘러본 후 밝힌 경험담 등이 묘사된다.

이 극은 잡스에 대한 존경과 찬사 일색의 '오마주'가 아니라 오만과 아름다움, 탐욕, 산업 디자인에 대한 유쾌하면서도 잔혹한 이야기라고 극장은 설명했다.

출연자 마이크 데이지는 관객들이 이번 연극을 통해 잡스와 대중의 관계 구도에 숨겨진 심리의 이면을 통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의 가치관과 언행이 어떠했고 그의 유산 중 어떤 부분을 취사선택할지 판단하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tr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