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임형주, 오스트리아서 '모차르트 홍보대사' 위촉

임형주, 오스트리아서 '모차르트 홍보대사' 위촉
2일 '빈 모차르트 앙상블 오케스트라'와 협연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팝페라 테너 임형주(25)가 한국인으로는 처음 '빈 모차르트 오케스트라 공연기획협의회(이하 공연기획협의회)'의 '2011-2012 시즌 모차르트 홍보대사'로 위촉됐다고 소속사인 디지엔콤이 4일 밝혔다.

디지엔콤에 따르면 임형주는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에 위치한 공연기획협의회 본부에서 게랄드 그륀바허 회장으로부터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았다.

그륀바허 회장은 "몇년 사이 전세계 클래식 음악계의 중요한 키워드는 '클래식 크로스오버'와 '아시아'"라며 "두 가지 키워드에 부합하는 인물을 찾던 중 유엔 평화메달 수상자이자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아시아 출신 임형주를 선정하게 됐다"고 위촉 배경을 전했다.

그는 이어 "임형주는 2006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열린 '미라벨 궁전음악제-모차르트 탄생 250주년 기념 임형주 초청 독창회'를 통해 유럽 데뷔 무대를 가져 오스트리아 음악계와 인연이 깊다"며 "또 내년이 오스트리아와 한국의 수교 120주년이 되는 해여서 더욱 뜻깊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임형주는 "가장 존경하는 작곡가로 늘 모차르트를 꼽았다"며 "그의 아름다운 음악을 알리는 전도사가 된 만큼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임형주, 오스트리아서 '모차르트 홍보대사' 위촉 - 2

위촉식에 앞서 임형주는 지난 2일 빈 모차르트 하우스 내 '살라 테레나'에서 열린 '빈 모스틀리 모차르트 페스티벌-빈 모차르트 하우스 콘서트'에서 '빈 모차르트 앙상블 오케스트라'와 협연했다.

이날 그는 모차르트가 작곡한 성악곡인 '엑슐타테, 유빌라테 K. 165(Exsultate, Jubilate K.165)'와 '알렐루야(Alleluja)'를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빈 모차르트 앙상블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인 클라우디오 벤테스 씨는 "소프라노 곡인 '엑슐페타, 유빌라테 K. 165'를 남성 성악가가 새롭게 편곡해 부르는 모습을 처음 접했다"며 "임형주의 목소리는 무척 훌륭했다"고 전했다.

임형주는 향후 빈 무지크페어라인 골든홀에서 공연할 계획이다.

임형주, 오스트리아서 '모차르트 홍보대사' 위촉 - 3

mim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1/10/04 16:1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