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李대통령 "작은 도덕적 허점도 남기면 안돼"

MB "작은 도덕적 허점도 남기면 안돼"
MB "작은 도덕적 허점도 남기면 안돼"(서울=연합뉴스) 이명박 대통령이 30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대통령실장 주재 36차 확대비서관회의에 예고없이 방문해 당부의 말을 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우리 정권은 돈 안받는 선거를 통해 탄생한 특성을 생각해야 한다"면서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이므로 조그마한 허점도 남기면 안 된다"고 말했다. 2011.9.30 << 청와대 >>
jobo@yna.co.kr

"靑참모들 냉철해야..고통 통해 긍지 보람 찾아야"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안용수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은 30일 "우리 정권은 돈 안받는 선거를 통해 탄생한 특성을 생각해야 한다"면서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이므로 조그마한 허점도 남기면 안 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임태희 대통령실장 주재로 청와대에서 열리던 확대비서관회의 말미에 잠시 참석해 "청와대가 냉철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지금 청와대 생활이라는 게 (높은 도덕적 기준이 요구되고 시간도 없는데), 고통스러운 기간을 통해서 긍지와 보람을 찾아야 다 끝나고 나서 힘들게 일한 보람이 생기는 것 아니냐"고 강조했다.

李대통령 "작은 도덕적 허점도 남기면 안돼"
李대통령 "작은 도덕적 허점도 남기면 안돼"(서울=연합뉴스) 이명박 대통령이 30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대통령실장 주재 36차 확대비서관회의에 예고없이 방문해 당부의 말을 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우리 정권은 돈 안받는 선거를 통해 탄생한 특성을 생각해야 한다"면서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이므로 조그마한 허점도 남기면 안 된다"고 말했다. 2011.9.30 << 청와대 >>
jobo@yna.co.kr

또 "세계가 변화하고 있는데 인식과 사고의 변화가 필요하고 진화돼야 한다"면서 "과거와 달리 세계와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어서 단순한 사고에서 벗어나야 한다. 많이 고민해야 하고 인식과 사고의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국정 철학인 공생 발전을 `시대의 흐름'으로 규정하고 "이는 단순한 국내 이슈가 아니라 이 시대에 주어진 과제"라면서 "국가 내에서도 격차가 심해지고 있는데 가진 사람들의 비리가 생기면 사회가 좌절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가진 사람) 중에서도 가장 높은 (도덕적)기준이 적용되는 게 청와대"라며 "청와대는 모두 똑같은 책임을 지는 것이다. 남은 임기 동안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성과는 마지막에 날 수 있는 것"이라고 독려했다.

이 대통령은 "세계가 하루하루 변하는데 변하지 않고 있으면 낙오하는 것"이라며 "소명의식을 가지고 당당하게 더 적극적으로 일하자"고 말했다.

앞서 임 실장은 회의를 주재하면서 "청와대는 최종 책임을 지는 곳이고 무한 책임을 지는 곳"이라며 "(최근 일련의 일들을) 우리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으로 삼자"고 말했다.

이와 함께 "최종 책임진다는 것이 청와대의 숙명"이라며 "내가 책임질 상황이 생기면 가장 앞장서 지겠다. 역사와 국민을 위한 책임을 갖고 일을 피하지 말고 열심히 하자"고 당부했다.

lesl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1/09/30 10: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