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李대통령 수상한 `세계지도자상'은>

세계지도자상 수상하는 이 대통령
세계지도자상 수상하는 이 대통령(뉴욕=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제66차 유엔 총회 참석차 미국을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이 21일 뉴욕 워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에서 '양심의 호소 재단' 유대교 지도자 아서 슈나이어 박사에게서 세계지도자상을 수상하고 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축하 박수를 보내고 있다. 2011.9.21
zjin@yna.co.kr

(뉴욕=연합뉴스) 김종우 안용수 기자 = 제66회 유엔 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양심의 호소 재단'이 수여하는 세계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이 대통령은 세계 평화와 인권 증진에 기여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결정됐으며, 심사위원회에는 헨리 키신저 전 미국 국무장관 등이 위원으로 참석하고 있다.

역대로 지난 2001년 김대중 전 대통령이 수상했으며, 최근 들어서는 만모한 싱 인도 총리(2010년), 고든 브라운 영국 총리(2009년),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2008년) 등 세계 정상들이 이 상을 받았다.

양심의 호소 재단은 유대교 지도자인 아서 슈나이어 박사가 종교간 관용과 평화, 인권증진 등을 목표로 지난 1965년 설립한 재단으로서, 이 취지에 따라 매년 세계지도자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 대통령의 수상에 앞서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축사를 했으며,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도 축하메시지를 전달했다.

jongwoo@yna.co.kr

aayys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1/09/21 06: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