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北김정일, 김정은과 `외국방문 축하공연' 관람

송고시간2011-08-29 01:32

KN.북한의 음악회
KN.북한의 음악회

북한의 음악회
(평양 조선중앙통신 = 연합뉴스) 27일 북한 평양 만수대예술극장에서 공훈국가합창단의 12월 경축음악회가 열리고 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지난 25일 이 음악회를 감상했다고 전했다. 2010.12.27
photo@yna.co.kr

KT. 北김정일, 25일 공훈국가합창단 공연 관람
KT. 北김정일, 25일 공훈국가합창단 공연 관람

北김정일, 25일 공훈국가합창단 공연 관람
(서울=연합뉴스) 북한의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북한군 창설 77돌인 25일 공훈국가합창단의 경축공연을 관람했다. 사진속 원 안이 김정일 국방위원장.
<<조선중앙TV 촬영>> <<민족뉴스부 기사참조>> 2009.4.26


지난 5월 방중 축하행사와 유사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장철운 기자 =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후계자인 김정은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과 함께 러시아 및 중국 방문 성과를 축하하는 공훈국가합창단의 공연을 관람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9일 전했다.

중앙통신은 "김정일 동지의 러시아 연방과 중국에 대한 역사적인 방문 성과를 축하하는 공훈국가합창단의 특별공연이 진행됐고 김정일 동지께서 공연에 초대됐다"고 밝혔다.

이날 공연 관람에는 김정은 외에도 리영호 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 김영춘 인민무력부장, 김기남·최태복 당 비서, 김경희 당 경공업부장, 강석주 내각부총리, 장성택 당 행정부장, 김정각 군 총정치국 제1부국장, 김영일·김양건·박도춘·최룡해·태종수·김평해·문경덕 비서가 함께했다.

또 주규창 당 기계공업부장과 우동측 국가안전보위부 부부장, 김창섭 국가안전보위부 정치국장, 리명수 인민보안부장, 김경옥·김명국·김원홍·정명도·리병철·김영철·윤정린 당 중앙군사위원, 현철해 국방위원회 국장도 공연을 관람했다.

2000년 이후 이뤄진 김 위원장의 외국 방문 후 그 성과를 축하하는 행사가 열렸다는 보도가 나온 것은 지난 5월 방중 축하행사에 이어 두 번째다.

이날 공연에서는 남성합창 '인민의 축원을 받으시라' 외에도 남성 2중창과 남성합창 '김정일동지께 드리는 노래' 등이 무대에 올랐고 '김정일장군의 노래' 합창으로 공연이 끝났다.

중앙통신은 "출연자들은 공연을 통해 조러, 조중 친선의 연대기 위에 빛나는 장을 아로새긴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격조높이 노래했다"고 설명했다.

jcw@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