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베트남, 첫 원전예정지 지진위험 조사

송고시간2011-08-19 14:31

외국 원자력 관계자 월성원전 방문
외국 원자력 관계자 월성원전 방문

(경주=연합뉴스) 국제원자력기구(IAEA)와 한국수력원자력(주)이 공동으로 시행하고 있는 '원전 도입국 기술협력 프로그램'의 하나인 '신규원전 건설관리 워크숍'에 참가하고 있는 태국, 터키, 베트남 등 신규 원전 도입 희망국 22개국 원자력 관계자와 IAEA 전문가 등 40여명이 13일 경북 경주 월성원자력본부를 방문해 홍보관을 둘러보고 있다. 2010.5.13
<< 월성원전 제공 >>
haru@yna.co.kr

(하노이=연합뉴스) 김선한 특파원 = 베트남 정부가 원자력발전소 건설 예정지의 지진 위험도 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최 지경부장관 베트남서 기업 간담회
최 지경부장관 베트남서 기업 간담회

(하노이=연합뉴스) 김선한 특파원 = 한국형 원자력발전을 홍보하고 한국과 베트남 간의 경제협력 방안 등을 협의하기 위해 베트남을 방문 중인 최중경 지식경제부장관이 25일 저녁 하노이대우호텔에서 두산중공업 등 현지 진출 에너지 관련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전날 저녁 입국한 그는 응웬떤중 총리, 부이휘호앙 산업무역부장관, 호앙번퐁 과학기술부장관 등을 잇따라 만나 활발한 원전 세일즈 외교활동을 벌였다. 2011.02.25. shkim@yna.co.kr
shkim@yna.co.kr

일간 탕니엔은 레딩띠엔 과학기술부 장관의 말을 빌려 오는 2020년에 가동하는 최초 원전(닝투언 1. 2호기) 건설 예정지인 중남부 닝투언 성 주변에 대한 지진 위험도 조사에 나서기로 했다고 19일 보도했다.

띠엔 장관은 원전 건설 부지 80∼100㎞ 지역이 지진과 쓰나미 위험에 노출돼 있다는 지적에 따라 오는 2013년까지 정밀 조사를 해 최적 건설지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어느 기관이 이 정밀 조사 작업에 투입될 지 등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닝투언 원전은 러시아 기술 지원으로 건설되며, 오는 2014년에 착공될 예정이다.

sh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