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싸이월드 해커 백신업체 서버 이용(종합)

네이트ㆍ싸이월드 회원 3천500만명 정보 유출
네이트ㆍ싸이월드 회원 3천500만명 정보 유출(서울=연합뉴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6일 외부 해킹으로 네이트와 싸이월드 회원 3천500만명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사실이 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하는 네이트 홈페이지. 2011.7.29
doobigi@yna.co.kr


경찰, 악성코드 유포지 이용된 이스트소프트 압수수색

(서울=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 네이트와 싸이월드 회원 3천500만 명의 회원정보를 유출한 용의자가 무료 백신을 공급하는 업체의 서버를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는 4일 용의자가 악성코드 유포지로 이용한 곳으로 추정되는 이스트소프트에 대해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트ㆍ싸이월드 회원 3천500만명 정보 유출
네이트ㆍ싸이월드 회원 3천500만명 정보 유출(서울=연합뉴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6일 외부 해킹으로 네이트와 싸이월드 회원 3천500만명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사실이 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고객 정보 유출과 관련된 공지사항이 내걸린 네이트 홈페이지. 2011.7.28
seephoto@yna.co.kr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께 서울 관악구 봉천동 이스트소프트 본사와 서버가 있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의 KT IDC 센터에 수사관 14명을 보내 서버와 PC 등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무료 백신 알약과 알집 등 알툴즈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업체로 알약은 안철수연구소의 V3에 이어 두 번째로 사용자가 많은 백신 프로그램이다.

경찰은 용의자가 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 프로그램을 통해 악성 코드를 유포시키고 좀비 PC가 된 SK컴즈 내부망 이용자의 PC를 이용해 회원 정보를 빼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용의자가 악성코드 유포지로 이스트소프트의 서버를 이용한 것"이라며 "이스트소프트가 피의자가 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밝혔다.

SK컴즈는 지난달 28일 외부 해킹으로 네이트와 싸이월드 회원 3천500만명의 ID와 이름,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주민번호 등 고객 정보가 최근 유출됐다며 수사를 의뢰했다.

eoyy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1/08/04 11:5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