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기서 KTX-승용차 충돌..1명 사망(종합)

연기서 KTX-승용차 충돌
연기서 KTX-승용차 충돌
(연기=연합뉴스) 30일 오후 충남 연기군 전의면 청남 철길건널목에서 KTX 열차와 승용차가 충돌해 1명이 사망했다. 사고로 앞부분이 부서진 KTX의 모습.<<지방기사 참조, 충남 연기소방서 제공>> 2011.7.31
walden@yna.co.kr

부산행 일반열차 50분간 운행 중단

(연기=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30일 오후 8시30분께 충남 연기군 전의면 청남 철길건널목에서 KTX 607호 열차와 제네시스 승용차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승용차 운전자 A(48.여.서울 송파구)씨가 그 자리에서 숨졌다.

연기서 KTX-승용차 충돌
연기서 KTX-승용차 충돌
(연기=연합뉴스) 30일 오후 충남 연기군 전의면 청남 철길건널목에서 KTX 열차와 승용차가 충돌해 1명이 사망했다. 사고로 전복된 승용차의 모습.<<지방기사 참조, 충남 연기소방서 제공>> 2011.7.31
walden@yna.co.kr

또 경부선 부산방향 일반열차들의 운행이 50분 가량 전면 중단됐다.

사고 열차에 타고 있던 승객 800여명 중 일부는 환승을 위해 2시간30분 넘게 기다렸다며 지연 운행에 항의하기도 했다.

사고가 난 KTX 열차는 이날 오후 7시3분 서울역을 출발해 고속선로가 아닌 경부선 일반선로를 이용해 수원역, 대전역 등을 거쳐 부산으로 갈 예정이었다.

코레일 관계자는 "수원 등 KTX가 닿지않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하루 네차례 운행하는 KTX로 고속선로를 운행하는 다른 KTX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며 "KTX 전용선이 아니다 보니 다른 KTX 열차로의 환승이 다소 늦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승용차 운전자 A씨가 건널목 차단막이 내려오는 상황에서 무리하게 철길로 진입을 시도하다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walde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1/07/31 08:5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