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D 출신 작곡가 나규호 씨 별세

송고시간2011-07-29 18:46

PD 출신 작곡가 나규호 씨 별세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MBC PD 출신으로 '안개 속에 가버린 사람' 등 배호의 대표곡들을 작곡한 나규호(본명 나수성) 씨가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지병으로 별세했다고 유족 측이 29일 밝혔다. 향년 73세.

유족에 따르면 나씨의 장례는 지난 27일 로스앤젤레스의 한 교회에서 치러졌다.

1961년 연세대 작곡과를 졸업한 나씨는 1964년 MBC PD로 입사해 '가요산맥' 'MBC 10대 가수쇼' 'MBC 대학가요제' 'MBC 국제가요제' 등 주로 음악 전문 프로그램의 연출을 맡았다.

또 작사가 전우(본명 전승우) 씨와 콤비를 이뤄 배호의 '안개 속에 가버린 사람' '누가 울어' '안녕' '당신' 등을 비롯해 조영남의 '마지막 편지', 나훈아의 '헤어져도 사랑만은' 등 유명 가수들의 대표곡을 작곡했다.

1980년 미국으로 건너간 나씨는 캘리포니아에서 교회 관련 서적과 오디오북을 제작 보급하는 회사를 운영했으며 2006년 MBC 성우 출신인 부인 이정자 씨와 함께 시낭송집을 출간하기도 했다.

대중음악평론가 박성서 씨는 29일 "나규호 씨는 1977년 '대학가요제' 1회부터 3회까지 연출하는 등 MBC 간판 음악 프로그램을 만든 PD이자 배호를 있게 한 작곡가"라며 "2006년 잠시 입국했을 때 자신의 대표곡과 신곡을 모은 '나규호 작품집'을 준비 중이셨는데 안타깝다"고 말했다.

유족으로는 부인과 1남1녀가 있다.

PD 출신 작곡가 나규호 씨 별세 - 2

PD 출신 작곡가 나규호 씨 별세 - 3

mi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