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해경청장 "제주남부 해양주권수호 최선 다하라"

송고시간2011-07-27 17:39

설명 듣는 모강인 해경청장
설명 듣는 모강인 해경청장

(서귀포=연합뉴스) 27일 오후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색달해변에 있는 122해양경찰구조센터를 찾은 모강인 해양경찰청장이 여인태 서귀포해양경찰서장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2011.7.27 <<지방기사 참고. 서귀포해양경찰서>>

sunny10@yna.co.kr

(서귀포=연합뉴스) 김지선 기자 = 모강인 해양경찰청장은 27일 "제주 남부해역에서의 해양주권 수호에 최선을 다하라"고 서귀포해경에 지시했다.

모 청장은 이날 제주를 방문한 자리에서 최근 중국이 제주도 남쪽 이어도 인근에서 침몰한 벌크선에 대한 인양작업 중이던 한국 선박에 작업 중단을 요구한 사실과 관련, "제주 남부해역은 국제해상교통의 중요한 해역"이라며 이같이 지시했다.

그는 또 서귀포시 강정마을 해군기지 건설과 관련해 앞으로 해상공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때 반대단체들의 불법행동으로 공사가 방해된다면 법과 원칙에 따라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라고 주문했다.

모 청장은 오후에는 서귀포시 중문색달해변에 있는 122해양경찰구조센터를 찾아 해수욕장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현장 구조대원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그는 피서객들이 최근 자주 출현하고 있는 해파리에 쏘이지 않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자체 등과 긴밀히 협조하고, 해파리에 대한 사전 예찰 활동을 철저히 하도록 지시했다.

모 청장은 28일 부산 해운대 여름해양경찰서도 방문할 예정이다.

sunny1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