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李대통령 "고졸이 취업 더 쉬운 정책 써야">

李대통령, 반월.시화산업단지 중소업체 방문
李대통령, 반월.시화산업단지 중소업체 방문(시흥=연합뉴스) 김병만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이 21일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시화국가산업단지내 오영산업(정진욱 대표)을 방문, 연구원들과 대화하고 있다.
2011.7.21
kimb01@yna.co.kr

"산업체 병역특례 종합 검토 필요..특성화고 취업반 늘려야"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이 21일 경기도 반월ㆍ시화 국가산업단지를 찾았다.

낡은 산업단지를 근로 환경이 좋은 `기업 밸리'로 개선하는 'QWL(Quality of Working Life) 밸리' 계획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자리로 제94차 국민경제대책회의를 대체하는 현장 방문이다.

이 대통령은 먼저 기계부품업체인 `다인정공'을 방문, 생산 공정을 시찰하고 근로자들과 보육과 교통 문제를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李대통령, 시화산업단지 중소기업 방문
李대통령, 시화산업단지 중소기업 방문(서울=연합뉴스) 김병만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이 21일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시화국가산업단지를 방문, 다인정공(윤혜섭 대표) 부품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2011.7.21
kimb01@yna.co.kr

이 대통령은 여성 근로자의 보육 문제와 관련해 "공단의 보육 시설은 공단 내에서 조금 더 확대돼야 한다"고 말했고, 불편한 대중교통 시설과 관련해서는 "버스 회사들이 고객 편의보다는 수지를 맞추려고 한다"고 지적했다.

또 마이스터고를 언급, "기업과 연결해 일자리를 만들고 기업에 들어가 야간에 수업하는 학교에 다니면 된다"면서 "굳이 전부가 대학을 갈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최중경 지식경제 장관, 김동선 중소기업청장 등과 함께 염료 제조업체인 '오영산업'을 방문해 근로자들과 간담회를 했다.

이 대통령은 "현재 특성화고가 진학 중심"이라며 "특성화고가 가야할 방향이 현실적으로 취업반이 더 많아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대학을 가는 것보다 고등학교에 가서 취업을 하는 것이 더 쉽다는 정책을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방위산업체 병역특례와 관련해 "1960~70년대 군이 필요한 사람보다 자원이 많았으나 지금은 인구가 줄어 군 자원이 모자란다"면서 "종합적으로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lesl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1/07/21 16:3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