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MS, '오피스365'에 곧 스카이프 기능 제공"

"MS, '오피스365'에 곧 스카이프 기능 제공"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상수 특파원 = 마이크로소프트(MS)가 최근 출시한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소프트웨어 '오피스365'에 인터넷 전화서비스 '스카이프'를 제공하는 것을 준비 중이라고 미 시애틀타임스 인터넷판이 29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MS 비즈니스 부문 사장인 커트 델빈은 28일 오피스365 출시 행사 중에 "통합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인 링크(Lync) 이용자가 스카이프의 이용자와 연결된다면 엄청난 기회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전화와 메신저, 웹 화상회의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통합 커뮤티케이션 소프트웨어인 링크는 오피스365 서비스에 포함돼 있다.

이와 관련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스카이프 인수와 관련해 전세계 반독점 감시기관들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델빈 사장은 스카이프 기능이 오피스 365에 포함되는 구체적인 시기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델빈 사장은 이밖에 차기 오피스 버전이 내년 말께 출시될 것으로 전망했다.

델빈 시장은 "(오피스의 출시가) 통상 2년6개월의 주기를 갖는다"고 말했으며, '오피스 2010'이 지난해 6월 출시된 점을 감안하면 차기 버전은 내년 말이 된다고 시애틀 타임스는 전했다.

nadoo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1/06/30 04:1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