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취업좀 하자'..광주교육청 취업동아리 지원

송고시간2011-06-23 13:57

'취업좀 하자'..광주교육청 취업동아리 지원

(광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전문계고(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려는 방안으로 취업동아리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시 교육청에 따르면 전문계고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취업마인드 제고와 성공적 취업을 위해 동아리 30곳을 공모하기로 했다.

학생 10명 이상, 교사 1인 이상으로 구성하며 취업을 앞둔 3학년이 주 대상이지만 학교 여건에 따라 1-2학년도 참여할 수 있다.

동아리 한곳 당 150만원씩 모두 4천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광주지역 전문계고 취업률은 지난해 기준 27.3%로 10년 전인 2001년 44%에 비해 16.7%포인트 하락했다.

졸업과 함께 취업을 통한 기능인 양성이라는 전문계고 설립 취지가 크게 퇴색되고 있다.

동아리 활동은 최우선으로 취업률 제고에 맞춰져 운영된다.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문헌, 재료 구입 등 각종 활동과 향후 진로 설정을 위한 다양한 방안 모색 등을 하게 된다.

하지만 전문계고 동아리의 특성상 실습과 체험, 현장방문, 워크숍 등이 주요 활동이 된다는 점을 감안하며 150만원은 너무 빈약한 예산지원이다.

이에 따라 활동비 상향에다 활동성과에 따른 차등지원 등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희망 학생과 교사 등은 오는 30일까지 해당 서류를 갖춰 시 교육청에 신청하면 된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전문계고의 본래 목적인 '취업률 제고'의 취지를 살리지 못해 소질과 적성에 맞는 취업 지도 등을 위해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nicepe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