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티케이케미칼 하이패스 카드사업 진출

티케이케미칼 하이패스 카드사업 진출
도로공사서 하이플러스카드 163억원에 인수

(서울=연합뉴스) 고유권 기자 = 티케이케미칼[104480]은 한국도로공사가 100% 지분을 보유한 하이플러스카드 주식 전량을 163억원에 인수해 고속도로 하이패스 카드사업에 진출했다고 3일 공시했다.

하이플러스카드는 2007년 교토카드 전국호환정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도로공사가 자본금 60억원을 전액 출자해 설립한 업체로, 정부의 공공기관 선진화 추진 계획에 따라 이번에 티케이케미칼에 매각됐다.

티케이케미칼은 안정적인 수익모델을 확보한 신규사업을 통해 회사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제조업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신성장 동력 육성을 위한 차원에서 하이플러스카드를 인수했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하이플러스카드의 주력 사업인 전자지불서비스가 전국 160여개 고속도로 휴게소로 확대되고, 해외시장 발굴에 성공할 경우 추가 성장이 가능해 사업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했다.

티케이케미칼 소홍석 대표는 "하이패스카드는 현재 전체 고속도로 사용자의 약 60%가 사용할 정도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두고 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 모델을 확보하고 높은 성장성도 기대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isces738@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1/06/03 14: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