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새음반> 스웨이드 베스트 앨범

송고시간2011-05-04 11:49

<새음반> 스웨이드 베스트 앨범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영국 록 밴드 스웨이드의 베스트 앨범이 국내에서 발매됐다.

이번 앨범에는 '뷰티풀 원스(Beautiful Ones)' '트래시(Trash)' '소 영(So Young)' 등 90년대 스웨이드의 전성기를 대표하는 곡들을 중심으로 35곡이 CD 2장에 걸쳐 수록됐다.

리드 싱어 브렛 앤더슨이 직접 선곡했으며 리마스터링에는 브렛과 함께 밴드의 초창기 기타리스트인 버나드 버틀러가 참여했다.

앨범 재킷은 유명 인사들의 초상을 독특한 일러스트레이션 화풍으로 그려 유명해진 미국의 화가 엘리자베스 페이튼의 작품이 사용됐다.

스웨이드는 1993년 동명의 앨범 'Suede'로 데뷔한 뒤 수차례 영국 차트 1위에 오르며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5장의 앨범을 낸 뒤 2002년 해체됐다가 지난해 재결성됐다.

올 여름 국내에서 열리는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에 참여할 예정이어서 국내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워너뮤직.

<새음반> 스웨이드 베스트 앨범 - 2

▲국내 음반사 굿인터내셔널은 재즈 가수 냇 킹 콜(1917~1965)이 스페인어로 부른 노래들을 모아 리마스터링한 앨범 '칸타 에스파뇰'을 발매했다.

이 앨범은 냇 킹 콜이 남미에서 스페인어로 녹음한 3장의 LP 앨범 '콜 에스파뇰(Cole Espanol)' (1958년), '아 미스 아미고스(A Mis Amigos)'(1959년), '모어 콜 에스파뇰'(1962) 중 20곡을 뽑아 리마스터링 작업을 거쳐 CD로 제작한 것이다.

냇 킹 콜의 스페인어 앨범 수록곡들이 국내에서 정식 라이선스를 얻어 제작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영화 '화양연화'에 OST로 쓰였던 '키사스, 키사스, 키사스(Quizas, Quizas, Quizas)'를 비롯해 우리에게도 익숙한 '베사메 무초(Besame Mucho)', 영화 '아비정전'에 쓰였던 '마리아 엘레나(Maria Elena)' 등이 수록됐다.

<새음반> 스웨이드 베스트 앨범 - 3

min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