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문화소식> 한국문학번역원 미국포럼 개최

<문화소식> 한국문학번역원 미국포럼 개최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주연)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버클리에서 '한국문학번역원 미국포럼(KLTI U.S. Forum)'을 개최한다.

'한국문학에 나타난 한국사회' '한국문학과 영화' '한국작가와 교포작가' 등의 주제로 캘리포니아 주립대(UCLA), 주 로스앤젤레스 한국 문화원, 남캘리포니아대 (USC) 등에서 로스앤젤레스 포럼이 열리고, 버클리에서는 '한국문학에 나타난 한국사회'를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에는 소설가 김주영, 최윤, 정영문 씨와 평론가 우찬제 씨 등 한국 문인들과 존 던컨 캘리포니아 주립대 한국학연구소장 등 현지 연구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문학번역원은 한국문학의 현지 수용기반을 다지고자 2009년부터 KLTI 포럼을 기획하고 있으며 올해는 미국을 시작으로 프랑스, 독일, 스페인, 중국, 일본 등 총 여섯 개 국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연희문학창작촌은 5월 어린이달을 맞아 오는 28일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동시 중심의 '연희목요낭독극장' 행사를 연다.

'봄 마중 동시마중'이라는 제목으로 이날 오후 7시부터 열리는 행사에는 고승하와 어린이합창단, 백창우와 굴렁쇠 아이들을 비롯해 시인 이정록, 안학수, 유강희, 정유경, 신민규, 소설가 강정규 등이 참가해 동시 낭독 등 다양한 무대를 마련한다. 동시를 바탕으로 한 창작동요와 애니메이션 상영도 준비된다. ☎02-324-4600.

▲월간 '문학사상'은 5월호에 조선문학가동맹 초대 서기장을 지낸 소설가 권환의 처녀작 '앓고 있는 영'을 발굴, 소개한다고 밝혔다.

1920년대 일본 교토 지역 내 조선유학생 모임인 교토학우회 기관지인 '학조' 제2호에 실린 단편으로, 그동안 제목은 알려졌으나 본문은 공개되지 않은 작품이다.

그 외 탄생 100주년을 맞은 아동문학가 이원수의 삶과 문학을 조명하고 '생태주의 작가들' 코너에서 최승호 시인의 작품을 소개한다.

doub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1/04/23 09:4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