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해병대, '현빈' 백령도 6여단 전속배치

송고시간2011-04-18 13:54

해병대 군복 입은 현빈
해병대 군복 입은 현빈


(서울=연합뉴스) 지난달 7일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해병대 교육훈련단에 입소한 인기배우 현빈의 군복 입은 늠름한 모습이 해병대 블로그 '날아라 마린보이'에 올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 해병대 블로그 '날아라 마린보이' >>

`모병홍보병 배치' 기존 입장 바꿔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해병대사령부는 18일 포항 해병대 교육훈련단에서 신병교육을 받고 있는 인기 배우 현빈(29.본명 김태평)을 서해 최전방 백령도의 해병대 6여단에 전속 배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빈은 오는 22일 신병훈련 수료식을 마치고 4박5일간 휴가를 다녀온 뒤 백령도 6여단에 배치돼 일반 보병 전투병으로 군 복무를 하게 된다.

해병대 관계자는 "김태평 훈련병이 일반 전투병으로 평범하게 근무하기를 원하는 국민의 바람을 전향적으로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병대는 지난 8일 현빈을 해병대 사령부의 모병홍보병으로 배치해 백령도 6여단과 연평부대, 김포 2사단에서 해병대 특성화 훈련을 이수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그러자 인터넷을 비롯한 일각에서는 '연예인에 대한 특혜'가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김관진 국방장관도 지난 14일 언론사 부장단 초청 국방정책설명회에서 "개인적으로는 전방부대에서 다른 병사처럼 평범하게 근무토록 하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hyunmin6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