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장자연 편지' 필적감정 결과 16일 발표(종합)

송고시간2011-03-15 16:51

영상 기사 '장자연 편지' 국과수 필적감정 결과 16일 발표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지방경찰청은 15일 '장자연 편지'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필적감정 결과가 16일 통보되면 종합조사 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경찰청은 "이날 오전에 국과수가 감정결과를, 오후에는 경기경찰청이 감정결과를 포함한 종합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발표 시간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국과수는 지난 9일부터 경찰에서 의뢰받은 장씨의 지인이라고 자처하는 수감자 전모(31)씨가 장씨에게 받았다는 편지 원본 24장과 전씨의 아내와 아내의 친구 명의로 작성된 편지 원본 10장을 대상으로 장씨 친필.전씨 친필과 비교 분석하며 필적 및 지문 감정을 해왔다.
gaonnuri@yna.co.kr

'장자연 편지' 국과수 필적감정 결과 16일 발표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지방경찰청은 15일 '장자연 편지'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필적감정 결과가 16일 통보되면 종합조사 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경찰청은 "이날 오전에 국과수가 감정결과를, 오후에는 경기경찰청이 감정결과를 포함한 종합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발표 시간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국과수는 지난 9일부터 경찰에서 의뢰받은 장씨의 지인이라고 자처하는 수감자 전모(31)씨가 장씨에게 받았다는 편지 원본 24장과 전씨의 아내와 아내의 친구 명의로 작성된 편지 원본 10장을 대상으로 장씨 친필.전씨 친필과 비교 분석하며 필적 및 지문 감정을 해왔다. gaonnuri@yna.co.kr

조작 흔적 발견된 '장자연편지' 압수물
조작 흔적 발견된 '장자연편지' 압수물

(수원=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10일 오후 경기도 수원 경기지방경찰청에서 분당경찰서 반진석 형사과장이 장자연 지인이라고 주장하는 전모(31)씨로부터 압수한 편지봉투 등 증거물이 조작된 흔적이 있다고 밝히고 있다. 2011.3.10
<< 지방기사 참고 >>
drops@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geenang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장자연 편지' 진위를 조사 중인 경기지방경찰청은 16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필적감정 결과를 포함한 종합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국과수는 오전 10시 브리핑룸에서 장자연 편지와 관련한 필적감정과 지문감정 결과를, 경기경찰청은 오후 2시 2층 회의실에서 국과수 감정결과를 포함한 종합조사 결과를 발표하기로 했다.

조작 흔적 발견된 '장자연편지' 압수물
조작 흔적 발견된 '장자연편지' 압수물

(수원=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10일 오후 경기도 수원 경기지방경찰청에서 공개된 장자연 지인이라고 주장하는 전모(31)씨로부터 압수한 신문 스크랩. 경찰은 이들 증거물에 조작된 흔적이 있다고 밝혔다. 2011.3.10
<< 지방기사 참고 >>
drops@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geenang

경찰은 종합조사결과 발표에서 국과수의 감정 결과를 포함해 장씨의 지인이라고 주장하는 수감자 전모(31)씨에게 압수한 신문스크랩 등 압수물품 분석 결과와 전씨에 대한 프로파일링 결과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 '장자연 편지'를 입수했다며 내용 일부를 공개한 최근 SBS 보도와 관련한 경찰의 공식 입장도 밝힐 방침이다.

국과수는 지난 9일부터 경찰이 전모(31)씨에게 압수한 장씨 편지라는 원본 24장과 전씨의 아내와 아내의 친구명의로 작성된 편지 원본 10장을 대상으로 장씨 친필.전씨 친필과 비교 분석하며 필적 및 지문 감정을 해왔다.

gaonnur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