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문화소식> 질마재문학상에 조정권 시인

<문화소식> 질마재문학상에 조정권 시인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계간 '미네르바'가 주관하는 질마재문학상의 제2회 수상자로 조정권 시인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시집 '먹으로 흰 꽃을 그리다'.

젊은 시인에게 수여되는 질마재해오름문학상에는 길상호 시인의 시집 '눈의 심장을 받았네'가 선정됐다.

질마재문학상은 미당 서정주 시인의 10주기를 맞아 지난해 제정됐으며 1년간 선보인 신작시집을 대상으로 한다. 시상식은 6월11일 오후 4시 서울 대학로 함춘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주연)은 15일 개막하는 아부다비 국제도서전에 맞춰 아부다비와 두바이에서 한국문학 행사를 개최한다.

아부다비 도서전에서는 소설가 김주영, 이문열 씨와 김민정 시인이 참가해 문학 세계에 대해 강연하고 작품을 낭독한다. 이어 두바이 자이아드 대학에서도 세 작가가 같은 주제로 문학 행사를 한다.

▲한국문학평론가협회(회장 김종회)는 농어촌희망재단(이사장 박덕배)과 공동으로 제1회 농어촌희망문학상을 공모한다.

농어촌을 배경으로 한 시와 단편소설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하며, 5월 말까지 접수하면 된다. 상금은 부문별로 대상 1편 2천만원, 우수상 3편에 각 500만원이다.

▲대산문화재단이 펴내는 문화교양지 '대산문화' 봄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는 기획특집 '우리 안의 세계문학을 보다'에서 세계문학 수용에 대한 의미를 짚어보고 최근 국내 출판시장에 쏟아지고 있는 세계문학시리즈를 살펴본다.

이와 함께 '철도원'의 작가 아사다 지로와의 대담, 소설가 현기영 씨와의 만남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담았다.

doub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1/03/10 14: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