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北김정일 닷새 연속 공개활동‥김정은 동행

송고시간2011-01-22 20:57

北김정일과 함께 사진 찍은 여동생 김경희
北김정일과 함께 사진 찍은 여동생 김경희

(서울 조선중앙TV=연합뉴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황해북도 사리원시의 정방산종합식료공장에서 여동생 김경희 당 경공업부장(당 정치국 위원 겸직)과 사진을 함께 찍은 장면을 조선중앙TV가 22일 방영했다. 김 위원장이 현지지도(시찰)를 하면서 여동생 바로 옆에서 사진을 함께 찍은 것은 극히 이례적으로, 사진 맨 왼쪽 인물은 박봉주 전 총리(현 당 경공업부 제1부부장 추정)이고 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는 최룡해 정치국 후보위원(당비서 겸직)이다. 2011.1.22
<<북한부 기사참조>>

만수대창작사 시찰‥장성택, 수행원에 빠져

공장내 경사길 오르는 北김정일
공장내 경사길 오르는 北김정일

(서울 조선중앙TV=연합뉴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황해북도 사리원시의 정방산종합식료공장을 방문해 이 공장내 경사길을 걸어 올라가는 장면을 조선중앙TV가 22일 방영했다.2011.1.22
<<북한부 기사참조>>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김성진 기자=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후계자 김정은(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을 데리고 북한의 최고 미술창작단체인 만수대창작사(평양시 평천구역 소재)를 '현지지도'(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2일 전했다.

북한 매체의 김 위원장 공개활동 보도는 닷새째로, △18일 `1월18일기계종합공장'△19일 중앙동물원과 국가과학원 생물공학분원 △ 20일 `11월20일공장'과 룡악산샘물공장 △21일 황해북도 인민학습당과 사리원시 식료공장으로 이어졌다.

중앙통신은 "김정일 동지께서 창작사의 구내에 새로 모신 김일성 동지의 동상을 보신 다음 공훈조각창작단을 비롯한 여러곳을 오랜 시간에 걸쳐 돌아보셨다"면서 "그이께서는 만수대창작사에서 창작한 미술작품들은 국보적 가치가 있는 재보들인만큼 전시를 잘해 우리 인민들이 언제나 볼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지적하셨다"고 말했다.

北김정일 현지지도 공장에 남한 TV?
北김정일 현지지도 공장에 남한 TV?

(서울 조선중앙TV=연합뉴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황해북도 사리원시의 정방산종합식료공장을 현지지도했다고 조선중앙TV가 22일 전하면서 이 공장의 모니터용 TV 사진을 내보냈다. 이 TV 하단의 브랜드(동그라미 안)가 국산 브랜드(XCANVAS)와 비슷해 눈길을 끈다.2011.1.22
<<북한부 기사참조>>

김 위원장은 현지지도 후 만수대창작사 종업원들과 함께 창작사 예술소조공연을 관람했다고 중앙통신은 덧붙였다.

이날 시찰에는 김정은 외에 당 정치국 위원인 김기남ㆍ최태복(당비서 겸직)ㆍ김경희(당부장〃)와 정치국 후보위원인 최룡해ㆍ김평해(당비서〃)ㆍ문경덕(당비서 및 평양시 당 책임비서〃)이 수행했다.

김정일 위원장의 매제 장성택(국방위 부위원장 겸 당 행정부장)은 올해 들어서 단 한 번도 김 위원장을 수행하지 않고 있는데, 이번 고위 수행원 명단에서도 빠졌다.

sungji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