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손학규 장외투쟁 중단.."北도발 초당적 대응"

송고시간2010-11-23 17:41

심각한 손학규 대표
심각한 손학규 대표

(서울=연합뉴스) 김병만 기자 = 민주당 손학규 대표가 2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며 심각한 표정을 짓고 있다.
2010.11.23
kimb01@yna.co.kr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기자 =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23일 북한의 연평도 공격에 대해 "북한은 한반도 안전과 평화를 위협하는 도발 행위를 즉시 중단해야 한다"며 "포격행위로 인한 인명피해 등 모든 책임은 북한이 져야 한다"고 밝혔다.

1인 시위하는 민주당 손학규 대표
1인 시위하는 민주당 손학규 대표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23일 청와대 불법사찰 의혹사건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등을 요구하며 천막농성 중인 민주당 손학규 대표가 광화문 광장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2010.11.23
jeong@yna.co.kr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는) 현 상황이 악화, 확대되지 않도록 주민 안전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하고 "남북 양측이 당국간 대화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이어 "남북관계가 이러한 상태에 이르게 된 근본원인과 대책에 대해 적극 대응하고 긴장완화 및 평화를 위한 대책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며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해 초당적으로 대응하는 자세를 견지하고 이에 따라 (`대포폰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서명운동을 일단 중지하겠다"고 장외투쟁 잠정 중단을 선언했다.

hanks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