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北 해안포 발사에 인천경찰 갑호 비상(종합)

송고시간2010-11-23 17:35

<그래픽> 북 서해 주요 기지 및 해안포 배치 지역
<그래픽> 북 서해 주요 기지 및 해안포 배치 지역


(서울=연합뉴스) 반종빈 기자 = 김태영 국방부 장관은 23일 백령도 일대를 겨냥한 북한측의 해안포 공격과 관련, "우리 군은 교전규칙에 따라 자위권 확립 차원에서 (북한에 대한) 대응사격을 80여발을 했다"고 밝혔다.
북한의 주요 해안포 제원과 배치 지역.
bjbin@yna.co.kr
@yonhap_graphics(트위터)

경찰청, 전국 경찰관서에 경계강화 지시

검은 연기로 휩싸인 연평도
검은 연기로 휩싸인 연평도

(연평도=연합뉴스) 북한이 23일 오후 2시34분께 연평도 부근에 다량의 해안포를 발사해 이중 수발은 주민들이 살고있는 연평도에 떨어져 섬 일대가 검은 연기에 휩싸여 있다. 2010.11.23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경찰청은 23일 북한이 연평도에 해안포를 발사한 것과 관련해 오후 3시15분을 기해 인천지방경찰청에 '갑호 비상'을 발령했다.

경찰의 최상위 비상령인 갑호 비상이 하달되면 모든 경찰관이 비상근무에 들어가게 된다.

경찰청은 인천경찰청을 제외한 나머지 경찰관서에는 중요시설 등의 경계를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

불타는 연평도
불타는 연평도

불타는 연평도
(연평도=연합뉴스) 북한이 23일 오후 2시34분께 연평도 부근에 다량의 해안포를 발사해 이중 수발은 주민들이 살고 있는 연평도에 떨어져 산불이 일어나 마을 주변이 화염과 검은 연기에 휩싸여 있다. 2010.11.23

모든 지휘관과 참모는 정위치에서 근무하면서 전직원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즉응 태세를 유지하는 한편 작전부대에는 출동태세를 확립할 것을 주문했다.

조현오 경찰청장은 국회에 나가 있다가 북한의 해안포 도발 소식을 듣고 곧바로 경찰청사로 복귀해 전국 지방청장 긴급 화상회의를 주재했다.

조 청장은 이 자리에서 김윤환 인천청장으로부터 상황을 보고받고서 각종 비상사태에 따른 단계별 준비태세를 점검하고 시행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min76@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