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T-포스코ICT, 융합형 IT사업 제휴

KT-포스코ICT, 융합형 IT사업 제휴
클라우드컴퓨팅ㆍ스마트그리드 등

(서울=연합뉴스) 김중배 기자 = KT와 포스코ICT가 클라우드컴퓨팅과 스마트그리드(차세대지능형전력망) 등 융합형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사업에서 본격적인 협력을 모색한다.

KT와 포스코ICT는 7일 광화문 KT 사옥에서 허남석 포스코ICT 사장과 이상훈 KT 기업고객부문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우선 KT의 유ㆍ무선 통신 인프라와 포스코ICT의 IT 및 엔지니어링 기술을 접목, 클라우드컴퓨팅 제휴를 본격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이며, 스마트그리드 등 기타 IT 인프라 서비스 부문에서도 상호 협력을 적극 모색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현재 제주도에서 스마트그리드 관련 실증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추후 양사는 지능형빌딩시스템(IBS) 사업과 빌딩 에너지관리를 비롯한 신규 서비스도 공동으로 발굴한다.

KT관계자는 "이번 포스코ICT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는 그간에 축적한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데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새로운 신규사업을 발굴을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ICT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KT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통신분야의 인프라와 포스코ICT의 IT, 엔지니어링 분야의 기술을 결합한 컨버전스 형 IT서비스 분야를 묶어 시너지를 내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jb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10/07 10:3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