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11배 빨라진 IE9 한글 베타버전 공개

송고시간2010-09-16 16:17

11배 빨라진 IE9 한글 베타버전 공개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기존 인터넷 익스플로러8(IE8)보다 속도가 11배나 빨라진 IE9의 한글 베타버전을 16일 발표했다.

IE9는 기존 버전보다 하드웨어 가속 기능이 적용돼 속도가 향상됐고, 인터페이스가 간결화돼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졌으며, 차세대 웹표준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이전 브라우저들이 콘텐츠 구동을 CPU에만 의존했던 반면, IE9은 브라우저상의 그래픽 처리의 많은 부분을 CPU가 아닌 GPU에 할당해 그래픽과 동영상이 많은 사이트에서도 빠르게 실행된다.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엔진도 도입해 웹 페이지 및 웹 애플리케이션 구현 속도도 IE8 대비 약 11배 이상 빨라졌다.

MS는 이를 위해 그동안 툴바 등의 웹브라우저 속도에 많은 영향을 미쳤던 추가기능의 성능을 개선했다.

IE9은 사용자가 보고자 하는 웹사이트가 좀 더 돋보이게 하는 간결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뒤로가기' 등 브라우징에 꼭 필요한 제어 버튼만 기본 프레임에 유지하고 웹사이트가 보이는 영역을 최대화했다.

또 '뒤로가기' 버튼이 커졌고 주소창에서 직접 웹을 검색할 수 있도록 했으며,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동안 산만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알림은 브라우저 하단의 '알림 바(bar)'를 통해 나타내도록 했다.

아울러 IE9은 사이트 고정, 점프 목록, 탭 분리, 에어로 스냅 등 윈도7의 주요 기능을 적용해 웹 서핑이 한층 편리해졌다.

여기에 차세대 웹 표준 HTML5 뿐아니라 CSS3, SVG 등 다수의 웹 표준을 지원한다.

보안 기능도 강화돼 성소프트웨어 방지율을 85%로 높였고, 잠재적으로 위험한 사이트를 방문하려 할 때 경고를 보내는 '스마트 스크린 필터' 기능도 갖췄다.

'스마트 스크린 신뢰도 필터' 기능도 새로 도입돼 신뢰도가 검증되지 않아 유해할 가능성이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려 할 때, 유해 가능성에 따라 단계별로 경고해준다.

IE9 베타는 한국어를 비롯한 전 세계 33개 언어로 출시됐으며, ' www.ie9html5.com'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11배 빨라진 IE9 한글 베타버전 공개 - 2

lkbi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