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8월 카드 사용액 32조원..17.2%↑

송고시간2010-09-13 16:52

영상 기사 60초 경제
▲기아, 미국서 쏘올.쏘렌토 3만5천대 리콜
기아자동차가 미국에서 쏘올과 쏘렌토 약 3만5천대에 대해 리콜을 시행한다고 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리콜 대상은 지2010년형 쏘올 2만4천여대와 2011년형 쏘렌토 1만1천대로 이들 차량에서는 배선 용접 불량으로 차 문에 설치된 실내등이 켜지지 않고,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선불카드' 인기 급상승…상반기 1조 넘어
올해 기프트카드 등 선불카드의 인기가 급상승해 상반기 사용액이 1조원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선불카드 사용액은 1조1천99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2배가 넘었습니다.
▲"수돗물 값 너무 싸 '물쓰듯' 한다"
수돗물 공급가격이 원가에 크게 못 미치기 때문에 현실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윤원철 한양대 교수는 `미래 기후변화에 대비한 수자원 가격체계' 토론회에서 우리나라의 물 소비량은 경제협력개발기구 회원국 중 최고 수준이지만 수돗물 값은 가장 싼 것으로 조사됐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갤럭시탭 공개, 태블릿 전쟁의 서막
삼성전자가 태블릿PC '갤럭시탭'으로 애플 아이 패드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의 가전전시회인 'IFA 2010'에서 갤럭시탭을 공개하면서 가장 강조한 점은 무게가 300g에 불과한 점을 최대한 살린 이동성인데
영상을 통해 갤럭시탭을 한 손위 쥐고 다니거나 상의 안주머니에 넣어 다니는 장면을 중점적으로 공개했습니다.
<구성:송영인,편집:최성희>

60초 경제 ▲기아, 미국서 쏘올.쏘렌토 3만5천대 리콜 기아자동차가 미국에서 쏘올과 쏘렌토 약 3만5천대에 대해 리콜을 시행한다고 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리콜 대상은 지2010년형 쏘올 2만4천여대와 2011년형 쏘렌토 1만1천대로 이들 차량에서는 배선 용접 불량으로 차 문에 설치된 실내등이 켜지지 않고,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선불카드' 인기 급상승…상반기 1조 넘어 올해 기프트카드 등 선불카드의 인기가 급상승해 상반기 사용액이 1조원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선불카드 사용액은 1조1천99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2배가 넘었습니다. ▲"수돗물 값 너무 싸 '물쓰듯' 한다" 수돗물 공급가격이 원가에 크게 못 미치기 때문에 현실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윤원철 한양대 교수는 `미래 기후변화에 대비한 수자원 가격체계' 토론회에서 우리나라의 물 소비량은 경제협력개발기구 회원국 중 최고 수준이지만 수돗물 값은 가장 싼 것으로 조사됐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갤럭시탭 공개, 태블릿 전쟁의 서막 삼성전자가 태블릿PC '갤럭시탭'으로 애플 아이 패드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의 가전전시회인 'IFA 2010'에서 갤럭시탭을 공개하면서 가장 강조한 점은 무게가 300g에 불과한 점을 최대한 살린 이동성인데 영상을 통해 갤럭시탭을 한 손위 쥐고 다니거나 상의 안주머니에 넣어 다니는 장면을 중점적으로 공개했습니다. <구성:송영인,편집:최성희>

<그래픽> 내국인 해외 카드사용액 추이
<그래픽> 내국인 해외 카드사용액 추이


(서울=연합뉴스) 장성구 기자 = 한국은행은 올해 2분기 중 우리 국민이 나라 밖에서 카드로 지출한 금액이 17억4천400만달러로 집계됐다고 27일 밝혔다.
sunggu@yna.co.kr
@yonhap_graphics @stanleychang21 (트위터)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여신금융협회는 지난달 국내 카드 승인 실적이 32조2천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17.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현금서비스, 카드론, 해외 신용판매, 기업구매카드 실적, 승인 취소 실적을 제외한 순수 국내 신용판매 승인 실적이다. 체크·선불카드 이용 실적도 포함된다.

이번 추석 상품권은 기프트 카드로!
이번 추석 상품권은 기프트 카드로!

(서울=연합뉴스) 도광환 기자 = 5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직원들이 추석을 앞두고 선보인 '기프트카드'를 보여주고 있다. 신용카드 모양으로 디자인된 카드로서 원하는 사진이나 그림을 넣을 수 있으며 10만원,30만원,50만원권 및 1만원 단위로 금액을 충전할 수 있는 충전식 카드도 판매하며 이마트,조선호텔,스타벅스 등 계열사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10.9.5
dohh@yna.co.kr

8월 카드 실적 증가율은 상반기 월평균 증가율(18.4%)에는 못 미쳤으며 전월보다는 2.9% 감소했다.

여신금융협회는 휴가철 등 계절 요인이 반영된 것으로 항공예약 등 여행 관련 휴가비용은 7월에 미리 지급하는 경향이 있으며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 구매도 7월이 상대적으로 많다고 설명했다.

kak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