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오피스 시리즈 1탄 '네이버 워드' 출시

오피스 시리즈 1탄 '네이버 워드' 출시
NHN 서비스영역 확대..N드라이브에 1분단위 자동저장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국내 최대 인터넷기업인 NHN이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을 선보이면서 서비스 영역 확대에 나섰다.

NHN의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는 오피스 시리즈의 첫 주자인 '네이버 워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네이버 워드는 인터넷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문서 작업이 가능하고 한글과 마이크로소프트(MS) 워드 등의 다른 업체의 워드프로세서로 작업한 문서도 열람 및 편집이 가능한 전천후 온라인 워드프로세서다.

별도의 저장 매체나 저장 작업이 필요없는 점이 특징이다.

작성 중인 문서는 1분 단위로 네이버의 온라인 저장소인 N드라이브에 저장돼 어떤 PC에서나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나눔글꼴을 포함해 한글글꼴 10종을 지원하며, 한글 문서인 hwp 문서도 읽고 편집할 수 있다. 쉬운 표 편집기능과 한글 맞춤법 기능도 지원한다.

무엇보다도 네이버 워드는 기존 네이버 서비스와의 원활한 연계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지도 삽입 기능과 사전(영어/국어/일어/중국어)을 제공하며 음악, 상품, 백과사전, 날씨 등 네이버의 다양한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해 글쓰기를 지원하는 글감첨부 기능도 탑재됐다.

문서 작성 화면에서 메일이나 카페, 블로그 등으로 바로 보내기도 가능하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늘어나는 문서 파일을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N드라이브 내에 네이버 워드를 위치시켰다.

네이버 오피스의 나머지 시리즈인 스프레드시트 형식과 프레젠테이션 형식은 순차적으로 제공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사이냅소프트와의 협력으로 자체 개발한 네이버 오피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합법적인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오피스 시리즈 1탄 '네이버 워드' 출시 - 2

pdhis95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9/01 10: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