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뉴욕 엠파이어 빌딩 인근에 라이벌 등장>

<뉴욕 엠파이어 빌딩 인근에 라이벌 등장>

(뉴욕 로이터=연합뉴스) 미국 뉴욕의 랜드마크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2블록 떨어진 지점에 67층짜리 고층 빌딩이 들어설 전망이다.

뉴욕 시의회는 25일(현지시각) 미드타운 맨해튼 지역에 `15 펜 플라자'로 명명된 67층짜리 고층 빌딩을 신축하겠다는 `부동산 건설 프로젝트' 제안에 대해 표결을 거쳐 `47대 1'로 승인했다고 밝혔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소유주는 빌딩 신축 프로젝트에 대해 뉴욕의 독창적인 스카이라인 경관을 저해할 것이라며 빌딩 신축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개진, 논란을 빚기도 했으나 뉴욕 시의회는 빌딩 신축에 거의 전폭적인 지지 의사를 보였다.

펜 플라자 빌딩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인근에 건물 높이 363m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며 메인 건물 높이 381m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보다는 다소 낮지만 별로 차이가 없어 뉴욕의 라이벌 건물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보인다.

마이클 블룸버그 뉴욕 시장은 최근 기자회견을 통해 "뉴욕에 빌딩을 짓는 사람은 누구나 뉴욕 스카이라인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그렇다고 다른 빌딩 소유주들을 쫓아다니며 사과할 필요는 없는 것"이라며 빌딩 신축에 긍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펜 플라자' 프로젝트를 추진중인 `보나도 리얼티 트러스트'의 대변인은 "펜 플라자가 뉴욕시의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조성할 또 하나의 훌륭한 빌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1931년 완공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1933년 영화 `킹콩'에 등장하는 등 뉴욕 맨해튼의 스카이라인을 지배해 온 랜드마크 빌딩이다. 당시 뉴욕의 최고층 건물이었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1970년 세계무역센터 빌딩이 들어서면서 최고층 지위를 물려주게 된다.

9.11 테러로 세계무역센터 빌딩이 무너지면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최고층 지위를 되찾았지만 조만간 뉴욕의 최고층이 될 세계무역센터 건물이 다시 들어설 계획이다.

ks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8/26 10: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