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넌 학원가니? 난 포털에서 공부한다"

"넌 학원가니? 난 포털에서 공부한다"
여름방학 맞아 학습 블로그·콘텐츠 봇물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각급 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이하면서 주요 포털의 학습 관련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방학 시작 이후 포털에 학습 관련 블로그와 콘텐츠가 대거 생성되고 있으며 가입자와 구독자도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오픈캐스트에서 학습 정보를 다루는 '수만휘 & 텐볼스토리'는 현재까지 구독자가 무려 19만5천명에 이르고 있다.

'수만휘 & 텐볼스토리'는 88편의 알찬 내용을 발행하면서 오픈캐스트 학습부문 최다 구독자를 자랑하고 있다.

'제임스의 영어노트:ENGNOTE.COM'은 현재까지 450개의 캐스트를 발행해 9천1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것으로 집계됐다.

네이버의 미니 블로그 서비스인 미투데이를 통해 매일 유용한 표현 두 문장씩을 올려주고 있으며, 관심친구로 등록하면 매일 휴대전화로 그날의 표현을 받아볼 수 있다.

고가의 사교육비용을 줄이고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온라인 학습도 인기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초등학생 '노트필기법'(blog.naver.com/dtc05233/100106096858), 중학생 '노트정리법'(blog.naver.com/hyoyoung28/20107199745) 등 공부방법 소개부터 '대학 시험 대비 필기법'(blog.naver.com/churi0321/20108127501), '영자신문 공부법'(comsem1104.blog.me/130088812349)과 같은 심화학습 콘텐츠까지 올라와 있다.

학습 블로그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네이버는 오는 26일부터 한 달간 '공부하는 블로거. 도전! 공부의 신'이라는 주제로 두 가지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부블로거 학습기 연재 미션'은 이용자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세우고 일별 활동을 포스트로 연재하면 매주 수요일 성실 연재자를 선정해 우수 퍼스나콘(작은 이미지)을 제공하고 블로그 홈에 소개한다.

'네이버 대표 공부블로거의 나만의 학습비법 베스트'는 노트 필기법, 과목별 학습법, 외국어 마스터 비법 등 블로거가 직접 경험하고 작성한 학습 노하우를 모아 학습비법 특집판으로 편집해 블로그 홈 및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 소개한다.

NHN 최성호 서비스본부장은 "블로그나 오픈캐스트를 이용하면 학습비법 공유 및 전파의 속도가 탁월하다"면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블로그가 학습에도 유용하게 활용되는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도 다양한 학습 관련 콘텐츠로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우선 다음의 문학 속 세상(book.daum.net/story/pure)에서는 공선옥, 원태연, 함민복을 비롯한 대한민국 대표작가들의 소설과 다양한 문학 장르를 접할 수 있다.

요즘 연재되고 있는 서경식의 '서양음악 순례'나 이지성의 '인문고전 독서법'은 부모가 아이들과 함께 읽고 공부할 수 있는 책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국 대표 시인 70인의 시도 볼 수 있다.

다음의 어린이 포털 키즈짱(http://kids.daum.net)은 '안전하고 유익한 어린이 놀이 포털'이란 구호 아래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외국 어린이들과 온라인상에서 만나 영어로 서로 대화하며 게임, 채팅 등을 즐길 수 있는 영어 기능성 가상현실 게임 '다이노 키즈'를 비롯해 단어가 가진 소리와 발음을 통해 아이에게 읽는 법을 가르치는 교육 방법인 파닉스(Phonics)와 리듬을 실어 영어 문장을 읽는 챈트(chant)를 통해 영어 실력을 향상시켜주는 '팡스 잉글리시'(Pang's English)도 최근 오픈했다.

'학교가 즐거워지는 교육 연극'(blog.daum.net/teacher-junho)이나 '유쌤9792'(blog.daum.net/yusyong73)는 초등학교 선생님이 운영하는 블로그로, 연극이나 미술과 관련된 교육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다.

'독일교육 이야기'(blog.daum.net/pssyyt)는 독일에 거주하는 학부모가 독일의 교육과 아이들이 직접 겪은 이야기 등을 전하고 있으며, '평화로운 키위촌'(blog.daum.net/peace77)에서는 뉴질랜드의 교육 환경을 엿볼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포털 네이트는 국사 공부를 제대로 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네이트 한국학 서비스(koreandb.nate.com)를 실시하고 있다.

한국학중앙연구원과 제휴해 한국 역사와 인물뿐 아니라 문학과 예술, 생활과 민속, 종교와 사상 등 25만건이 넘는 방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트 앱스토어에서는 게임을 통해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충족시켜주고 있다.

'영어의 신', '세계 어디까지 가봤니?, '한자 챌린지' 등은 영어/한자/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습득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토익 단어 걱정을 말끔히 없애 주는 'TOEIC 골든벨' 애플리케이션도 올라와 있다.

pdhis95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7/25 07: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