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수원시 공무원이 만든 블로그 '인기 짱'>

파워블로거로 부상한 수원시청 송유림씨
파워블로거로 부상한 수원시청 송유림씨(수원=연합뉴스) 경기도 수원시청 공보관실에 근무하는 송유림씨. 그가 개설한 '수원사용설명서'란 블로그가 인기를 끌고 있다.<<지방기사 참고>>
kcg33169@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kcg33169

(수원=연합뉴스) 강창구 기자 = 경기도 수원시 공무원이 개설한 '수원사용설명서'란 블로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공보담당관실에 근무하는 송유림(29.8급)씨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블로그가 무엇인지도 잘 모르는 평범한 인터넷 사용자였다.

시정홍보를 주 업무로 하는 그는 수원시가 시행하는 각종 사업을 어떻게 하면 시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블로그를 생각하게 됐다.

그는 먼저 수원시민이나 수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무엇을 가장 궁금해할까 고민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화성관람을 위한 화성열차는 어디서, 어떻게 타고 맛있는 음식점은 어디인지 등을 생각했다.

그는 인터넷을 뒤지고 시내 곳곳을 누비며 이 같은 정보를 한자리에 모아 지난달 18일 '수원사용설명서(blog.naver.com/sw_love_)'란 블로그를 열었다.

블로그에는 수원화성, 관광, 축제, 스포츠, 전시공연, 배움, 육아 등에 관한 정보는 물론 수원시내 320여곳의 맛집이 소개돼 있다.

그가 운영하는 블로그에는 현재 457개의 포스팅(블로그나 미니 홈피에 특정한 글을 소개하는 글)과 하루 2천여건의 접속횟수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정도의 기록은 경기도나 서울시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보다 오히려 접속건수가 많은 것이다.

송씨는 "시민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무엇을 궁금해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블로그를 만들었다"며 "아직은 초기이기 때문에 부족한 점이 많지만, 발로 뛰고 인터넷을 뒤져 블로그가 시민들의 정보 소통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cg33169@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kcg33169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7/22 15: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