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다음,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3종 출시

송고시간2010-07-15 14:18

다음,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3종 출시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Daum 지도'와 'Daum 앱', '쇼핑하우' 등 3종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해 초부터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총 8종의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으며, 다른 모바일 운영체제(OS)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안드로이드용 'Daum 지도'는 다음의 대표적인 지도 서비스인 로드뷰와 스카이뷰는 물론 자동차 및 대중교통 길찾기, 실시간 교통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에어 태그(Air tag) 기능을 도입해 주변에 있는 장소의 이름과 방향, 거리를 로드뷰 화면에 아이콘 형태로 표시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목적지 및 주변 장소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Daum 앱'은 웹과 애플리케이션의 장점을 흡수한 웹 인 애플리케이션(Web in App) 형태로 구현돼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한층 강화했다.

다음의 모든 서비스들을 한 화면에 아이콘 형태로 깔끔하게 배치, 모바일에 최적화했다.

다음은 음성검색과 코드검색 서비스 역시 조만간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용 '쇼핑하우'는 제품에 부착된 바코드를 모바일로 촬영하면 언제 어디서나 상품의 최저가정보, 상품정보, 상품리뷰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쇼핑전용 애플리케이션이다.

다음,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3종 출시 - 2

pdhis95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