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원 학업성취도 평가 '대체로 평온'

송고시간2010-07-13 10:51

일제고사 미응시 학생 대체프로그램 참여
일제고사 미응시 학생 대체프로그램 참여

(홍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학업성취도 평가(일제고사)가 치러진 13일 오전 시험에 미응시한 강원도내 한 여고 학생들이 전산실에서 대체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지방기사 참고>> 2010.7.13
hak@yna.co.kr

홍천여고 9명.진부고 2명 등 일부학생만 '미응시'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일제고사)가 13일 강원지역에서 일부 학생만 응시하지 않은 채 대체로 평온하게 진행되고 있다.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도내에서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초등학교 6학년과 중3, 고2 학생 5만7천109명을 대상으로 국어와 수학, 영어에 관한 학업성취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 가운데 학업성취도 평가에 응시하지 않은 홍천여고 9명은 학교장 책임 아래 모두 교내에서 대체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평창 진부고도 미응시 학생 2명을 상대로 독서교육을 진행했다.

그러나 교과부가 우려한 것처럼 학급이나 학교 단위로 성취도 평가를 거부하는 사태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미응시 학생들도 사전에 학교측이 준비한 대체프로그램에 참가해 별다른 혼선은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도교육청은 1교시가 끝난 뒤 미응시 학생 파악에 들어갔으며 현재 전교조 교사들이 많이 활동하는 동해안지역에서 학업성취도 미응시 학생이 많이 나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 12일 진보성향의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일제고사를 거부하는 학생이 있을 경우 학교장 판단에 따라 대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무단 결과(결석)로 처리하지 말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가 나쁘더라도 인사에는 반영하지 않을 방침이기 때문에 소신껏 판단하라고 주문했다.

현행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제8조)에는 학교에 나오더라도 수업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결과(缺課) 처리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결과가 3회면 결석으로 처리하도록 하고 있다.

dmz@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dmzlife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