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앤장, 영어 국제중재모의법정 국내 첫 개최

김앤장, 영어 국제중재모의법정 국내 첫 개최

(서울=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김앤장 법률사무소는 11월5∼7일 `제1회 전국 모의 국제중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국제중재 모의법정 가운데 처음으로 전 과정이 영어로 진행되며, 참가자가 구두변론을 직접 준비하고 실연하는 과정에서 법률가의 소양을 키우고 국제 법률 업무에 관심을 둘 수 있게 하려고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국내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재학생이나 사법연수원생이며 2∼4명으로 팀을 구성해 김앤장 변호사와 외부 법률 전문가로 구성된 중재인단의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변론을 펼치게 된다.

채점은 참가자 개인과 팀에 대해 각각 이뤄지며 토너먼트 방식으로 실력을 겨뤄 우승팀이 가려진다.

김앤장은 행사 중에 워크숍을 열어 중재 기법을 소개하고 소속 변호사들이 참가자의 구두 변론을 지도하는 등 미래의 법률가에게 국제 법률 업무를 간접 체험할 기회도 제공한다.

영국에서 국제중재 전문 변호사로 활약하고 최근 김앤장 국제중재팀에 합류한 존 리(John Rhie) 변호사는 "로스쿨 시절에 참가한 국제중재 모의법정 대회는 소중한 경험이며 중재 전문 변호사로서 나를 있게 한 중요한 원동력"이라고 참가를 독려했다.

참가신청은 다음달 13일까지이며 김앤장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sewon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7/13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