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기업 PR 소셜미디어 전략적 활용해야"

"기업 PR 소셜미디어 전략적 활용해야"
홍보 전문 월간매체 'The PR' 세미나

(서울=연합뉴스) 이동경 기자 = 기업의 홍보(PR)활동에 소셜미디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홍보 전문 월간 온.오프라인 매체인 'The PR'는 창간을 기념해 6일 삼성동 코엑스 콘퍼런스룸에서 '홍보 패러다임이 바뀐다-소셜미디어 시대의 PR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종혁 광운대 교수는 '소셜네트워크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 "기업커뮤니케이션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시대로의 전환에 대한 인식을 명확하게 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전략적인 네트워킹 구축 활동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채준식 삼성전자 애니콜마케팅그룹 차장은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라는 주제 발표에서 "PC에서 소셜네트워킹을 하는 시대는 지났고 스마트폰에서 소셜네트워킹을 하는 시대가 왔다"고 말했다.

그는 "기업 PR 담당도 소비자의 기호를 알아내는 데 스마트폰을 활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문 컨설팅사인 스트래티지샐러드 송동현 이사는 "위기관리는 최상의 선택보다는 최악을 피하는 전략적 선택이 중요하다"면서 소셜미디어에 위기관리를 접목시켰다.

송 이사는 모니터링을 안 한다든지, 소셜미디어에 불평을 제기하는 네티즌을 헐뜯는다든지, 아무도 소셜미디어상의 이슈에 책임을 지지 않는다든지, 아예 늦게 대응한다든지 등의 '실패 공식'을 예시했다.

hopem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7/06 16: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