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인터뷰> 이재명 성남시장 당선자

송고시간2010-06-03 05:33

<인터뷰> 이재명 성남시장 당선자

(성남=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2일 시행된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수도권 최대 접전지 중 하나로 꼽혔던 경기도 성남시의 새로운 시장으로 당선된 이재명(45.민주당) 당선자는 "시민 여러분, 우리는 참으로 위대한 승리를 거두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나라당 황준기(54) 후보를 따돌리고 승리한 이 당선자는 "이번 선거의 승리는 제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변화를 갈망하는 성남시민 여러분의 승리다."라며 "특히 한나라당 심판을 위해 자신을 던져 후보 단일화라는 결단을 내려준 민주노동당과 국민참여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 시민사회가 있었기에 오늘의 승리가 있었다."라고 공을 돌렸다.

그는 이어 "이제 새로운 성남의 미래를 향한 희망찬 새 역사가 시작될 것이다."라며 "절망 대신 희망을 나눠 갖는 성남, 누구에게나 기회가 공평한 성남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이 당선자는 또 "인권변호사로 첫발을 내딛던 그때 그 마음으로 언제나 시민 여러분을 섬기는 시장이 되겠다."라고 다짐했다.

그는 위례신도시와 보금자리주택 사업권 확보로 재원확충, 분당 리모델링 특구 추진, 판교시설 확대로 주민불편 해소, 성남시 재개발 전면 재검토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경북 안동출신의 이 당선자는 1976년 성남으로 이주, 공단 노동자로 일하다 사법시험에 합격해 인권변호사로서 무료 변론과 노동인권 보호 활동을 해왔다.

열린우리당 후보로 성남시장과 분당갑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했다가 고배를 마신 뒤 민주당 상임 부대변인으로 활동하며 성남지역 현안해결에 앞장서 왔다.

hedgeho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