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소록도에 英 필하모니아 선율

송고시간2010-05-05 14:00

소록도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공연
소록도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공연

소록도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공연
(고흥=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5일 오후 전남 고흥군 소록도에서 열린 '한센인을 위한 필하모니아 공연'에서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공연에 앞서 인사를 하고 있다.
2010.5.5
leesh@yna.co.kr

조용필도 한센병 환자 위해 자선공연

소록도 오케스트라 공연 방문한 총리
소록도 오케스트라 공연 방문한 총리

소록도 오케스트라 공연 방문한 총리
(고흥=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정운찬 총리가 5일 오후 전남 고흥 소록도 우촌복지관에서 열린 '한센인을 위한 필하모니아 공연'에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2010.5.5
leesh@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주호 기자 = 영국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와 가수 조용필이 어린이날인 5일 전남 고흥군 소록도에서 한센병 환자들에게 희망의 음악을 들려줬다.

러시아 출신의 거장 블라드미르 아쉬케나지가 이끄는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는 이날 국립소록도병원 우촌복지관에서 한센병 환자들이 가득 채운 가운데 애국가와 베토벤의 `운명' 교향곡을 연주했다.

이어 조용필씨는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의 반주에 맞춰 `친구여'와 `꿈'을 불렀다.

소록도 오케스트라 공연
소록도 오케스트라 공연

소록도 오케스트라 공연
(고흥=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정운찬 총리가 5일 오후 전남 고흥군 소록도에서 열린 '한센인을 위한 필하모니아 공연'에서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후원회장인 레이디 R 재단 로더미어 자작 부인(한국명 이정선.맨 오른쪽) 의 안내로 행사장으로 향하고 있다. 2010.5.5
leesh@yna.co.kr

1시간30분여 이어진 이날 공연은 평소 소록도 한센병 환자들에게 남다른 애정을 보여온 영국 로드미어 자작부인의 레이디 R 재단이 그동안 후원해온 필하모니 오케스트라를 초청해 이뤄졌다.

로드미어 여사는 조용필씨도 직접 섭외해 공연을 기획했다.

이날 공연에는 한센병 환자와 함께 정운찬 국무총리 내외, 천영우 외교부 차관, 이종구 질병관리본부장, 마틴 유덴 주한영국 대사 등이 참석했으며 로드미어 여사도 다섯번째로 소록도를 방문했다.

한편 정운찬 총리는 축사에서 "이날 공연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인들에게 한센인과 한센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편견과 차별을 없애는 뜻 깊은 행사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고 밝힌 뒤 병동을 방문, 입원 환자들을 위문했다.

joo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