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연아 `타임 100인'에 선정


지도자 분야는 룰라 대통령 1위

(애틀랜타=연합뉴스) 안수훈 특파원 = 한국의 `피겨 퀸' 김연아(20)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하는 올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이하 타임 100)'에 선정됐다.

김연아 `타임 100인'에 선정
김연아 `타임 100인'에 선정(서울=연합뉴스) 한국의 `피겨 퀸' 김연아(20)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하는 올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이하 타임 100)'에 선정됐다. 타임 인터넷판은 29일 올해 타임 100인을 발표하면서 김연아를 영웅(hero) 분야에서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에 이어 2위 인물로 선정했다. << 타임홈페이지 >> 2010.4.29

타임 인터넷판은 29일 올해 타임 100인을 발표하면서 김연아를 영웅(hero) 분야에서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에 이어 2위 인물로 선정했다.

`피겨의 전설'인 미셸 콴(29.미국)은 타임에 기고한 김연아에 대한 평에서 "김선수처럼 스포츠와 예술성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스케이터를 본적이 없다"면서 "캐나다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007 제임스 본드 메들리'와 조지 거쉰 작곡의 '피아노 협주곡 F장조' 연기를 통해 피겨 스케이팅의 면모를 완전히 바꿔놓았다"고 평가했다.

콴은 이어 "김 선수가 6분30초간의 연기를 통해 세계 기록을 다시 세우는 것은 물론 전 세계 수백만명의 어린 소녀들에게 많은 감명을 주었다"고 극찬했다.

영웅분야에는 미국 프로골프 선수인 필 미켈슨과 테니스 선수인 세레나 윌리엄스 그리고 쿵후 스타인 리롄제(李連杰.이연걸)등이 포함됐다.

지도자(leader) 분야에서는 루이스 이나시오 룰라 다 실바 브라질 대통령이 1위로 선정된 가운데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4위, 하토야마 유키오(鳩山由紀夫) 일본 총리가 6위,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이 8위 그리고 세라 페일린 전 미국 알래스카 주지사가 9위에 랭크됐다.

아프가니스탄 전쟁이 계속되는 점이 반영된듯 마이크 멀린 미 합참의장과 스탠리 맥크리스털 아프간주둔 미군사령관이 지도자 분야에서 3위와 18위에 랭크됐다.

<올림픽> 김연아 축하하는 미쉘콴
<올림픽> 김연아 축하하는 미쉘콴<올림픽> 김연아 축하하는 미쉘콴
(밴쿠버=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27일 밴쿠버 하얏트 호텔에 위치한 코리아하우스에서 열린 금메달 '피겨여왕' 김연아의 기자회견에서 미쉘콴이 깜짝방문해 축하해주고 있다. 2010.2.27
mtkht@yna.co.kr

또 세계 3위 노트북 퍼스널컴퓨터(PC) 메이커인 대만 에이서(Acer)의 J.T. 왕 회장이 지도자 분야에서 2위에 랭크됐으며,보시라이(薄熙來) 중국 충칭(重慶)시 당서기가 20위에 올랐다.

예술가 분야에서는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1위에 오른 가운데 미 토크쇼계의 거물급 진행자인 코난 오브라이언이 2위 그리고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가 4위에 올랐다.

또 영화배우 샌드라 블럭과 영화감독 제임스 카메론 감독도 예술가 분야에서 100인에 포함됐다.

사상가(thinker) 분야에서는 영국의 건축가 자하 하디드가 1위에 오른 가운데 싱가포르의 국부(國父)로 추앙받는 리콴유(李光耀) 전 총리, 미국 애플의 최고경영자(CEO) 스티브 잡스, 소니아 소토마이어 미 연방대법관도 함께 선정됐다.

a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4/29 23: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