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세균 "현 정권, 선거개입 중단해야"

송고시간2010-04-26 11:33

정세균 "현 정권, 선거개입 중단해야"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기자 =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26일 "이명박 정권은 전방위로 6.2 지방선거에 개입하는 양상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현 정권이 검찰은 물론이고 경찰과 선관위, 정부부처, 방송에 이르기까지 동원가능한 모든 권력과 힘을 동원해 관권부정선거를 획책하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선관위의 관권선거행태가 가장 심각하다"며 "선관위는 4대강 홍보는 합법이고 4대강 반대, 무상급식 찬성은 불법이라는 명백한 이중잣대를 들이대며 정권 홍보에 면죄부를 주는 잘못된 행태를 중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천안함 침몰 사건과 관련, "유가족이 슬픔을 딛고 다시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힘을 모아줘야 한다"며 천안함 인양작업을 돕다 귀항 중 침몰한 금양호에 대해서도 "정부가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천안함 사건의 원인으로 어뢰 가능성을 배제해 온 김효석 민주정책연구원장은 이날도 암초로 파괴된 선박 사진을 공개하면서 "좌초에 의한 게 아니라는 것은 성급한 태도이며, 결론을 몰아가는 정부 태도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hanksong@yna.co.kr <촬영:편집:이상정>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기자 =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26일 "이명박 정권은 전방위로 6.2 지방선거에 개입하는 양상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현 정권이 검찰은 물론이고 경찰과 선관위, 정부부처, 방송에 이르기까지 동원가능한 모든 권력과 힘을 동원해 관권부정선거를 획책하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서울=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26일 오전 국회에서 당대표실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세균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0.4.26
jihopark@yna.co.kr

그는 "선관위의 관권선거행태가 가장 심각하다"며 "선관위는 4대강 홍보는 합법이고 4대강 반대, 무상급식 찬성은 불법이라는 명백한 이중잣대를 들이대며 정권 홍보에 면죄부를 주는 잘못된 행태를 중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천안함 침몰 사건과 관련, "유가족이 슬픔을 딛고 다시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힘을 모아줘야 한다"며 천안함 인양작업을 돕다 귀항 중 침몰한 금양호에 대해서도 "정부가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천안함 사건의 원인으로 어뢰 가능성을 배제해 온 김효석 민주정책연구원장은 이날도 암초로 파괴된 선박 사진을 공개하면서 "좌초에 의한 게 아니라는 것은 성급한 태도이며, 결론을 몰아가는 정부 태도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hanks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