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트위터 사용자 1억명 돌파

트위터 사용자 1억명 돌파
광고 개시..수익 극대화 나서

(샌프란시스코 로이터.AFP=연합뉴스)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인 트위터 사용자가 1억명을 돌파했다.

트위터 공동 창업자인 비즈 스톤은 14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트위터 개발자 회의에서 현재 트위터 사용자가 약 1억500만명이라고 밝혔다.

트위터가 2006년 3월 출범 이후 사용자 수를 공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스톤은 하루 30만명이 트위터 사용자로 신규 가입하며 트위터 웹사이트 방문자는 한 달에 1억8천만명에 달한다고 말했다.

이들 방문자의 75%는 제3자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트위터 웹사이트를 찾고 있다고 스톤은 전했다.

이같은 인기를 토대로 트위터는 기업 광고 유치를 통한 수익 극대화에 나섰다.

트위터는 회의 전날인 13일 트위터 사이트 검색 결과에 기업 광고 트위터 메시지가 뜨게 하는 유료 광고 서비스인 '프로모티드 트위츠(Promoted Tweets)'를 공개했다.

벌써 베스트바이, 소니픽처스, 스타벅스, 버진아메리카 등 다수의 기업들이 이 서비스를 사용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트위터의 기업 광고 개시는 트위터가 수익 증진보다는 사용자들에 대한 서비스 개선에 주력해오던 기존 방침에 변화를 가한 것으로 해석된다.

트위터는 또 14일 회의에서 트위터 사용자가 메시지를 올린 장소를 알려주는 새로운 서비스도 공개했다.

한편 스톤은 트위터 직원은 현재 175명으로 지난해 초 25명에서 7배로 늘어났다고 말했다.

ljglor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4/15 10:4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