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창원서 우수 中企 채용박람회 열려

창원서 우수 中企 채용박람회 열려

(창원=연합뉴스) 경남지방중소기업청은 14일 창원전문대학 체육관에서 `2010년 제1회 우수 중소기업 현장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관, ㈜장생도라지, 삼강엠앤티㈜ 등 도내 우수 중소기업 70여개 업체가 직접 또는 간접 참가해 인재채용에 나섰다.

참가업체들은 직종별로 사무ㆍ관리직 74명, 연구ㆍ기술ㆍ검사직 109명, 생산직 180명, 영업ㆍ마케팅직 9명 등 37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임금은 연봉 기준으로 1천700만~5천만원 수준이다.

창원상의, 15일 `경남미래경영콘서트'

(창원=연합뉴스) 창원상공회의소는 15일 오후 4시 창원호텔 2층 동백홀에서 `경남미래경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창원상의와 세계미래포럼, 경남신문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콘서트에서는 세계미래포럼 이영탁 이사장이 `새로운 미래, 어떻게 맞이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창원상의 등은 여론주도층을 초청해 강의를 들으며 경남의 미래 비전을 찾는 돌파구로서 경남미래경영콘서트를 창립했으며 이날 첫 콘서트를 연다고 소개했다.

전기硏-교통硏, 전기차 산업 발전 협력 협정

(창원=연합뉴스) 한국전기연구원 유태환 원장과 한국교통연구원 황기연 원장은 14일 경기도 고양시 한국교통연구원 본원에서 전기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한 관련 기술 연구개발을 협력키로 하는 협정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정에서 전기자동차 관련 분야의 공동연구 및 학술행사의 공동 개최, 인력ㆍ학술자료ㆍ정보 및 출판물의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교통분야에서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 적용방안 연구, 전기자동차 기반 교통체계 전력망 구성에 관한 연구를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창원시, 매입 임대주택 입주자 400가구 모집

(창원=연합뉴스) 창원시는 저소득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매입 임대주택 입주 희망자 400가구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매입 임대주택은 저소득계층의 주거안정과 자활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기존주택을 매입해 개ㆍ보수한 뒤 시중 전세가격의 30% 정도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제도다.

이번에 모집하는 매입 임대주택 형태와 인원은 ▲일반1형(방1개) 75가구 ▲일반2형(방2개) 250가구 ▲일반3형(방3개 이상) 75가구 등이다.

신청자격은 창원시에 사는 무주택 가구주로서, 기초생활수급자나 보호대상 한부모 가정이면 가능하다.

창원시, 명곡상업지역 간판 정비

(창원=연합뉴스) 지난해말 행정안전부가 평가한 옥외광고물 업무평가에서 전국 최우수단체로 선정된 창원시가 서부권 지역인 명곡동 일대 상업지역의 간판 정비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6억원을 들여 명곡 로터리 주변인 봉곡상업지역 0.26㎞와 명서상업지역 0.42㎞에 걸쳐 있는 14개 빌딩 148개업소의 327개 간판을 정비해 도심상업지역의 경관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시는 2007년 7억5천만원을 들여 상남동 일대 토월로의 16개 건물 294개의 간판 정비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6억여원을 투입해 용호동 상업지역 9개 건물 295개 간판을 정비해 옥외광고물 평가 부문에서 최우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경남농협 `통합 창원시 사랑카드' 판매

(창원=연합뉴스)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는 창원ㆍ마산ㆍ진해지역 100여개 사무소에서 `통합 창원시 사랑카드'를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통합 창원시 출범을 축하하기 위한 이 금융상품은 카드 이용금액의 0.2%를 농협에서 적립해 통합 창원시 발전을 위해 사용한다.

이 카드는 주요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와 자전거 관련 가맹점, 주요 백화점, 대형할인점, 음식점 등에서 5% 할인서비스가 적용되며 놀이공원과 영화관람, 도서구입시 10%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지리산 내 위법행위 단속

(산청=연합뉴스)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는 산나물 채취와 샛길 출입 등 위법행위를 4월1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단속한다고 14일 밝혔다.

산불 집중관리 대상지역을 중심으로 인력을 배치해 흡연행위, 불법취사행위를, 샛길을 이용한 산행이나 통제구역 무단출입 행위를 각각 단속한다.

사무소 관계자는 "무심코 채취하는 산나물이 지리산국립공원의 자연생태계를 훼손하고, 샛길 산행은 야생 동ㆍ식물의 서식환경에 심각한 영향을 줄 가능성이 커 단속한다"고 말했다.

거창군의회, 日 위안부 문제해결 촉구

(거창=연합뉴스) 거창군의회가 14일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피해자들과 민간단체를 지지하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일본 정부는 국제 사회의 권고를 성실하게 이행해 위안부 피해자의 명예와 인권을 회복시키라"고 요구했다.

의회는 반인권적ㆍ반인륜적 범죄 사실을 인정하고 사죄와 함께 철저한 진실규명, 그리고 피해자들의 인권회복과 법적 배상 실현을 위한 특별법을 신속히 제정할 것 등을 촉구했다.

`4.19 혁명정신 계승' 경상대 총학 마라톤대회

(진주=연합뉴스) 진주 경상대학교 총학생회는 14일 대학 내 야외공연장에서 4.19 혁명정신 계승 마라톤대회를 학생과 교직원ㆍ동문 등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었다.

총학생회는 대회에 앞서 "대학 구성원들에게 4.19 혁명정신을 고취하고, `경남국립대학교' 교명 변경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인식시키려고 마라톤대회를 열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대학 정문을 출발해 개양 오거리~석류공원~주약동 탑마트~진주역 구간을 왕복했다.

하우송 경상대 총장, 한국대교협 부회장 취임

(진주=연합뉴스) 진주에 있는 경상대학교는 하우송 총장이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제16대 대교협 회장단 이ㆍ임식에서 임기 2년의 부회장에 취임했다고 14일 밝혔다.

2007년 12월 경상대 제8대 총장으로 취임한 하 총장은, 2008년 4월부터 대교협 이사로 활동해 왔다.

남해군, 바다낚시터에 친환경 화장실 설치

(남해=연합뉴스) 남해군은 지역 내 당항어촌계와 은점어촌계 등 7개 어촌계에서 관리하는 바다 낚시터 9곳에 친환경 화장실을 설치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친환경 화장실은 기존 수세식 화장실의 정화조 시설 설치에 따른 고비용 문제와 폐수 때문인 환경오염 문제, 비위생적 악취발생 등 단점을 보완한다.

태양열을 이용한 자연대류식 환기작용으로 악취를 제거하고 미생물로 오물을 자연발효시킨다.

남해군 관계자는 "청정해역인 남해를 깨끗하고 아름다운 낚시터로 가꾸려고 친환경 화장실을 설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4/14 15:5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