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美웹광고, 올해 인쇄매체 추월>

<美웹광고, 올해 인쇄매체 추월>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성용 특파원 = 올해 미국 광고 시장에서 온라인 광고 규모가 인쇄매체 광고를 처음으로 추월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고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전했다.

8일 이 잡지에 따르면 디지털 마케팅 기업인 아웃셀(Outsell)은 이날 공개한 연례 광고ㆍ마케팅 보고서를 통해 미국 광고주들의 올해 온라인 광고 지출액이 작년대비 9.6% 늘어날 것으로 예측하면서 "미 광고주들이 올해 처음으로 인쇄 매체보다 온라인 미디어에 더 많은 돈을 지출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미국 광고주들의 올해 광고 지출액을 3천680억달러 규모로 추정했으며, 이중 온라인 광고가 32.5%, 인쇄매체 광고가 30.3%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했다.

아웃셀은 지난해 12월 미국 1천여개 광고주로부터 관련 데이터를 수집,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이 보고서를 작성했다.

온라인 광고는 이메일과 디스플레이 광고, 비디오 광고, 검색 엔진 광고 등으로 척 리처드 아웃셀 부사장은 "온라인 광고 시장이 올해 획기적인 시점을 맞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웃셀은 광고 부문을 온라인과 인쇄매체, TV/라디오, 이벤트 광고 등 5가지로 나눠 조사했다.

한편 아웃셀은 인쇄매체 광고의 상대적인 침체를 예상하면서도 이 중 잡지 광고는 올해 1.9% 증가세를 보여 광고 지출액이 94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해 눈길을 끈다. 리처드 부사장은 "마케팅 업자들이 인쇄매체 중 잡지에 대해선 크게 주목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전했다.

ks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3/09 09: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