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T.대한항공.이마트..트위터 연대 뜬다

KT.대한항공.이마트..트위터 연대 뜬다
매달 첫째주 금요일 릴레이 이벤트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KT, 대한항공, 이마트, 기업은행, 팬택 등 국내 대기업들이 트위터로 연대해 공동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나선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트위터를 운영 중인 국내 9개 기업들이 트위터 연대를 결성, 오는 5일 첫번째 릴레이 이벤트를 전개한다.

트위터란 140자 내외의 단문으로 의사소통하는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로, 국내에서는 '피겨요정' 김연아가 이용하면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데 이어 기업들의 마케팅 및 홍보 수단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트위터 열풍이 불면서 공식 계정을 개설하고 활동 중인 기업이 100여개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기업 트위터 연대는 기업 간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고 국내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기 위해 결성됐다.

현재 KT, MBC, 이마트, 대한항공, 동원참치, 기업은행, 팬택스카이, 매일유업, 산돌커뮤니케이션 등 트위터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9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 기업들이 추가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 기업은 앞으로 트위터를 통해 공동 프로모션 및 이벤트, 사회공헌 및 기업 트위터 포털 공동 개발 등을 함께 해나갈 계획이다.

우선 1차 이벤트로서 매달 첫째주 금요일을 기업 트위터 데이로 정하고 오는 5일 1시간 간격으로 릴레이 이벤트를 전개한다.

KT가 무선공유기 에그를, 이마트가 적립금 5만원을 제공하는 등 트위터 연대 참여 기업들은 다양한 경품을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KT의 기업 트위터( twitter.com/ollehkt )를 운영하고 있는 조주환 대리는 "국내 트위터가 기업과 고객 간 의미 있는 소통의 창구가 되면서 기업 트위터 연대를 결성하게 됐다"서 "향후 고객들이 보다 즐길 수 있도록 기업 간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dhis95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3/04 09: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