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문구용품도 온라인몰서, 성장세 '쑥'

문구용품도 온라인몰서, 성장세 '쑥'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문구용품에도 온라인몰 시장의 강세가 뚜렷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옥션에서는 지난달 문구.사무용품 카테고리의 성장률이 전년 동기대비 58%에 달했다.

특히 문구용품을 온라인에서 찾는 소비자 저변이 확대되면서 기존 대량구매 사무용품, 복사지 위주였던 시장이 점점 일반 문구용품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실제 옥션 카테고리 내 사무용품 판매량의 전년대비 증가율은 45%인 반면, 일반 문구용품은 68%를 기록했다.

여기에 문구 고급화와 전문화 현상도 온라인 시장 확대에 한몫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붓, 물감 등 화방용품 판매량은 옥션에서만 전년대비 200% 성장했고 만년필 등 고급용품 위주로 필기구도 전년 대비 93%나 늘어났다.

현재 옥션 문구.사무용품 베스트 100에서 32개 상품이 일반 문구용품에 속한다.

공책과 스케치북, 필통, 색연필, 크레파스 등으로 구성된 1∼3만원대의 문구 선물세트가 높은 인기를 끄는 가운데 1∼2천원대 안팎의 연습장이나 문구류 단품도 판매 인기 상품코너에 오르고 있다.

온라인에서 문구 구매가 늘어난 것은 오프라인 대비 약 20%가량 저렴한 가격 덕분이라고 옥션 측은 설명했다.

또 불황으로 문구유통 중간도매상들이 온라인으로 대거 진출하면서 온라인 시장이 확대됐다는 분석도 있다.

유통업체 알파 관계자는 "여전히 오프라인 판매 비중이 더 높긴 하지만 판매성장률은 온라인 쪽이 훨씬 높다"며 "온라인 거래의 투명성이 높아진데다 소비자들의 구매패턴 변화가 온라인 분야의 성장률을 이끄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lkbi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3/01 07: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