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연아 특수' 온라인몰 함박웃음(종합)

<올림픽>연아! 환상의 점프
<올림픽>연아! 환상의 점프(밴쿠버=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한국 첫 피겨 금메달리스트인 김연아가 26일 캐나다 밴쿠버 퍼시픽 골리세움에서 열린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환상적인 점프 연기를 펼치고 있다. 2010.2.26
mtkim@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인터넷 쇼핑몰이 밴쿠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거머쥐며 전 국민에게 감동을 안겼던 '피겨퀸' 김연아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마켓에서 김연아 관련 상품 판매가 지난 1일부터 25일까지 김연아가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가전제품의 경우 판매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5배가량 증가했고, 김연아의 이름을 딴 립스틱과 이어폰의 판매량도 급증했다.

김연아 선수의 피겨스케이팅 의상을 완벽하게 재현한 '김연아 곰인형 연아테디'와 '테디베어 캐릭터 티셔츠' 등도 좋은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옥션에서도 김연아가 광고 모델로 나선 화장품 판매량이 동계올림픽 이후 25% 증가했다. 또 김연아의 쇼트프로그램이 진행된 지난 24일부터 올림픽 금메달이 확정된 26일까지 관련 행사 참여율이 전주 동기(17∼19일)에 비해 230% 뛰어올랐다.

SK텔레콤의 11번가에서도 쇼트 프로그램 이후 김연아 관련 상품 매출이 전주 대비(17일∼18일) 55% 이상 상승했다고 전했다.

도서 '김연아의 7분 드라마'는 판매량이 65% 이상 치솟았고, 김연아가 모델로 등장한 화장품 역시 40% 정도 판매량이 급증했다.

업계 관계자는 "김연아의 금 특히 26일 금메달 획득 소식으로 이런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lkbi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2/26 20: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