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 `상상어린이공원' 150곳 추가 조성

송고시간2010-02-21 11:15

서울 `상상어린이공원' 150곳 추가 조성
서울 `상상어린이공원' 150곳 추가 조성

(서울=연합뉴스) 서울시는 올해 테마형 어린이공원(놀이터)인 '상상어린이공원' 150곳을 추가 조성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상상어린이공원은 그네, 미끄럼틀 등 놀이시설 위주인 기존 놀이터를 자연이나 동화 등 다양한 주제의 놀이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으로, 지난해 150곳이 만들어졌다. 사진은 올해 노원구 월계동에 조성될 상상어린이공원의 조감도. 2010.2.21. << 서울시 >>
pan@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서울시는 올해 테마형 어린이공원(놀이터)인 '상상어린이공원' 150곳을 추가 조성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상상어린이공원은 그네, 미끄럼틀 등 놀이시설 위주인 기존 놀이터를 자연이나 동화 등 다양한 주제의 놀이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으로, 지난해 150곳이 만들어졌다.

올해 강동구 보람어린이공원은 전기에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자가발전 자전거와 에너지 절약 놀이시설 등이 설치돼 지구온난화 예방을 체험할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조성된다.

송파구 방잇골어린이공원은 시민제안을 통해 고누놀이, 사방치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꾸며진다.

한편, 상상어린이공원 사업은 2010년 유엔 공공행정상 `시민 정책결정 참여촉진 분야' 후보에 등록돼 현재 1차 심사를 통과한 상태이다.

p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